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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작용에 주의하자" … 쉽게 먹을 수 있는 레몬밤
은유화 기자
수정일 2020-01-04 05:08
등록일 2020-01-04 05:08
▲(출처=픽사베이)

레몬밤은 레몬의 향을 가진 허브 중 하나다. 레몬의 향과 비슷한 허브, 레몬밤은 최근 여러 방송에 소개되면서 주목받고 있다. 레몬밤은 '멜리사'라 불리기도 한다. 과거부터 유럽에서 인기 있었던 레몬밤은 안정의 역할과 박테리아의 사멸을 도와 오랫동안 약초로 사용되어 왔지만 현대시대에는 다이어트에도 그 효능을 인정받으면서 레몬밤이 더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레몬밤의 효능 및 먹는 법, 부작용에 대해 확인해보자.

레몬밤 효능, 지방세포의 축적 및 성장 막아

레몬밤은 유럽에서 재배되기 시작했으며 빨라진 심장의 속도를 낮춰 신경안정과 혈압을 하강시키는 약재로 인정받아왔다. 최근엔 레몬밤의 효능 중에서 중성지방이 합성하는 것을 억제해 내장지방의 신규생성 및 축적을 예방해 다이어트와 관련해 폭넓은 연령층에게 주목받고 있다. 레몬밤이 특히 다이어트에 많은 효과를 드러내는 이유는 로즈마린산 덕분이다. 지방세포의 크기 성장을 억제하고 지방세포가 살아갈 수 없는 환경을 형성한다. 이 밖에도 체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여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이러한 이유로 체중감량을 원하는 사람들이 레몬밤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

▲(출처=픽사베이)

레몬밤 다이어트

레몬밤 먹는 방법은 주로 레몬밤 추출가루를 통해 레몬밤차로 먹는다. 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성분이 농축된 것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적정량의 물에 한 큰술만 넣으면 된다. 다양한 요리에 곁들여 먹어도 좋다. 샐러드, 디저트 등 다양하게 어울린다. 그러나 지나치게 많은 양을 먹을 경우 구토, 속쓰림, 탈수 등의 증상을 초래할 수 있고 허브에 속하기 때문에 간혹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임신한 상태거나 수유부는 태아에 대한 안전성이 알려지지 않았으므로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은유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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