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술먹고 속안좋을때 숙취 해소법 '백종원 콩나물국 끓이는 법 황금레시피', 술빨리깨는법 제격
박희연 기자
수정일 2020-01-03 16:00
등록일 2020-01-03 16:00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적당한 음주는 삶의 활력소가 되지만, 절제하기 힘든 술자리는 그날은 물론 다음날까지도 부담이 된다. 마실 때는 즐겁지만 다음날 맞이하게 될 숙취는 괴롭다. 술마시고 속안좋을때 술 빨리 깨는 법은 충분한 수분 섭취가 가장 좋다. '최고의 숙취해소음료는 물'이라는 말도 있듯 약국 숙취 해소제보다 더 효과가 뛰어난 물은 탈수를 막고 알코올 분해를 돕는다. 술 안 취하는 법은 없지만, 술자리에서 수시로 물을 많이 마셔주는 것도 좋다. 또 술 마시고 충분히 잠을 자야 술에서 빨리 깰 수 있다. 술먹고 머리아플때 숙취 두통약 복용은 술먹고 위아플때 위를 자극해 출혈을 일으킬 수 있어 피하는 게 좋다. 아울러 술먹고 속안좋을때나 술먹고 머리아플때 숙취 해소법으로 콩나물국을 추천한다. 술 먹고 난 다음 날 술빨리깨는법과 숙취해소법으로 제격인 백종원 콩나물국 끓이는 법을 소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백종원 콩나물국 끓이는 법 황금레시피

재료 : 콩나물, 대파, 새우젓, 국간장, 다진 마늘, 멸치, 디포리, 황태, 물 등

 

1. 육수 재료인 황태, 디포리를 미리 손질해 준비한다.

2. 멸치는 비린내를 잡기 위해 팬에 한 번 볶는다.

3. 물 1.2L를 종이컵 기준으로 6컵 부은 뒤 다시마와 함께 끓인다.

4. 육수가 끓는 동안 파를 어슷 썬다.

5. 콩나물을 찬물에 한 번 씻는다.

6. 물이 끓으면 다시마를 건져낸다.

7. 나머지 재료도 중 불에서 5분가량 더 끓인 뒤 뺀다.

8. 준비한 육수에 콩나물과 대파를 넣고 한 번에 끓인다.

9. 새우젓 1스푼, 국간장 1스푼, 다진 마늘 1/2스푼을 넣고 끓인다.

10. 위에 뜨는 거품을 건져내면 백종원 콩나물국 끓이는 법이 완성된다.

박희연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