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생기 없는 속눈썹을 시원하고 또렷하게, '속눈썹연장' 예쁘게 하는 Tip
등록일 : 2018-05-29 16:45 | 최종 승인 : 2018-05-29 16:45
홍승범

[FAM TIMES(팸타임스)=홍승범 기자] 속눈썹연장이란 속눈썹 한올 한올을 속눈썹 연장전용 글루를 사용해서 늘려주는 것을 말한다. 이런 속눈썹연장 시술로 짧고 가는 속눈썹을 좀 더 길고 풍성하게 디자인할 수 있다.

▲생생하고 또렷하게 올라간 속눈썹은 눈이 커 보이고 생기넘치는 인상을 줄 수 있다(출처=픽사베이)

속눈썹연장을 하면 짙은 속눈썹으로 상대에게 더 또렷한 인상을 줄 수 있다. 눈이 작은 사람들은 눈이 커 보이는 효과를, 또한 쌍꺼풀이 생기는 효과나 마스카라를 하지 않아도 눈매가 또렷하고 진하게 보이는 효과를 누릴 수도 있다. 그렇다면 속눈썹연장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속눈썹의 컬도 각자의 개성에 따라 선택 한다

속눈썹연장은 보통 시술 후 3~4주 동안 유지가 가능하고 시술시 통증이나 부작용이 거의 없다. 다만 글루는 인증된 좋은 제품을 사용하도록 해야 한다. 속눈썹연장 종류로는 대표적으로 J컬과 C컬 그리고 JC컬이 있다. J컬은 가장 자연스럽게 올라가는 컬로 쌍꺼풀이 크거나 속눈썹이나 모근이 밖으로 드러나 있는 눈매에 적합하다. 반면 C컬은 위쪽으로 크게 올라가는 컬감이 강한 컬이고 쌍꺼풀이 없거나 쳐진 속눈썹에 적합하다. JC컬은 J컬보다는 컬감이 있지만 C컬보다는 컬감이 적은 가장 기본적인 중간컬을 말한다.

▲속눈썹을 마스카라로 올려도 쉽게 컬이 풀린다면 속눈썹 파마를 하는 편이 나을 수도 있다(출처=픽사베이)

속눈썹연장은 눈매와 인상에 어울리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피부상태에 따라서도 시술방법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다. 속눈썹 연장 시술방법에는 다양한 기술이 있기 때문에 시술하는 이들이 속눈썹연장배우기를 어떻게 했느냐에 따라서 고객들의 만족도는 상당히 달라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시술경력과 제대로된 교육과정을 이수한 미용사들에게 시술을 받도록 해야 한다.

속눈썹연장보다 좀 더 쎈 컬을 원한다면 속눈썹파마를 하는 것이 나을 수 있다. 특히 속눈썹이 타고난 직모인 경우에는 아무리 뷰러로 집거나 마스카라로 올려도 쉽게 내려오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에는 조금 쎄 보이더라도 속눈썹 파마를 통해서 확실하게 올려주는 편이 좋다.

속눈썹연장을 한 후에 주의해야할 점들

속눈썹연장 시술을 받은 뒤에는 배개에 엎드려 자거나 눈을 비비지 않도록 절대적으로 조심해야 한다. 또한 눈 주변에 오일을 사용한다던가 마사지 광을 이용하는 것 역시 피해야할 것들 중 하나다. 또한 속눈썹연장 세수를 조심하도록 해 하루 동안 눈가에 절대로 물이 묻지 않아야 한다. 이런 부분들을 조심하지 않으면 연장이나 펌의 효과는 반감될 수밖에 없다.

▲속눈썹 시술을 받은 후에는 최소 하루 동안 눈에 물이 닿지 않도록 해야 한다(출처=픽사베이)

최근에는 다양한 지역에서 속눈썹연장을 잘하는 좋은 샵들을 찾을 수 있다. 부평속눈썹연장 샵이나 대구속눈썹연장 샵 등 다양하고 괜찮은 품질을 자랑하는 샵들을 찾으면 본인들이 원하는 모양의 속눈썹을 쉽게 만날 수 있다. 속눈썹연장을 셀프로 하고 싶다면 시중에 판매하는 다양한 제품들을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다. 하지만 제품마다의 특성이 다양한 만큼 확실한 사용법이나 후기 등을 찾아본 후 사용법을 숙지하도록 해야 한다. 또한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도록 피부 부위에 글루가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팸타임스=홍승범 기자]

[FAM TIMES(팸타임스)=홍승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