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일반기사
[연예인다이어트] 박진영 FEVER처럼 '이것' 먹고 건강 FEVER! 노니의 효능효과와 부작용은?
등록일 : 2019-12-03 10:30 | 최종 승인 : 2019-12-03 10:30
박희연
서진출처=JYP엔터테인먼트

[FAM TIMES(팸타임스)=박희연 기자] 가수 박진영이 신곡 'FEVER (feat. 수퍼비, BIBI)'로 각종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상위권을 휩쓸었다. 특히 중독성 강한 사운드와 화끈함이 돋보이는 '달아올라 춤'은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972년생 48세인 박진영이 다소 많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신곡 'FEVER'처럼 건강 FEVER를 낼 수 있는 데는 다 이유가 있다. 바로 '노니'다. 과거 박진영은 SBS '집사부일체'에 출연해 박진영 건강 비결로 노니를 꼽았다. 실제 박진영은 20년째 노니 발효액을 먹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노니는 괌, 피지, 남태평양 하와이에 서식하며, 감자 모양 열매를 맺는 열대식물로 '신의 선물', '기적의 열매' 등 다양하게 불린다. 이에 노니 효능효과와 노니 부작용, 노니 먹는 방법을 알아봤다.

사진출처=SBS '집사부일체'

노니주스 효능·부작용

염증에 좋은 식품 노니즙 효능은 강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좋아지는 습관과 피부 좋아지는 법에 효과가 뛰어난 피부에 좋은 음식이어서 아토피 노니 비누, 노니 화장품이 인기를 끈다. 또 유기농 노니 가루 효능은 내장지방·뱃살 빼는 법과 체지방 줄이는 법,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에 효과가 뛰어나 박진영과 미란다 커 등 연예인다이어트 식단으로 꼽힌다. 이어 노니발효액 효능은 혈관에 좋은 음식이어서 혈압 낮추는 방법에 효과적인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되며, 혈당 낮추는 법에도 효과가 뛰어나 당뇨 초기증상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단, 노니 과다 섭취는 설사나 복통 등 노니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 노니 원액 효능이 칼륨 많은 음식이어서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에게는 고칼륨혈증 등 노니주스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노니 먹는 방법

노니 복용방법은 건 노니, 노니 과립, 노니발효액, 노니 원액, 노니즙, 노니 환, 노니 차, 노니 분말 가루, 노니주스 등 다양하다. 노니 먹는 법은 노니 원액을 따뜻한 물에 타 노니 차로 마신다. 또 노니 가루 먹는 법은 유기농 노니 분말을 우유나 요구르트에 섞어 먹는다. 이어 유기농 노니주스 먹는 법은 노니 해독주스 만들기로 먹는다. 연예인다이어트 식단인 미란다 커 노니 해독주스 만드는 법은 노니 1개와 코코넛 밀크 1개, 코코넛워터 1개, 아사이베리 파우더 1티스푼, 고지베리(구기자가루) 1티스푼, 스피루리나 파우더 1티스푼, 카카오 파우더 1티스푼, 마카 파우더 1티스푼, 현미 단백질 보충제 파우더 1.5스푼을 갈아 만든다. 또 다른 노니 해독주스는 노니 1개, 사과 1/2개, 브로콜리 1/4개, 당근 1/3개, 물 300㎖를 갈면 된다.

[FAM TIMES(팸타임스)=박희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