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건강
쥐젖 제거후 주의사항, 쥐젖·편평사마귀 전염성 있을까? 당뇨, 임신초기증상이 쥐젖 원인
등록일 : 2019-12-02 11:46 | 최종 승인 : 2019-12-02 11:46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F.E TIMES(F.E 타임스)=정혜영 기자] 양성 피부 종양 종류인 쥐젖크기와 쥐젖부위는 사람에 따라 다양하다. 1mm부터 크게는 몇 cm까지며 목과 겨드랑이, 눈가쥐젖이 흔히 생기는 부위다. 연성섬유종 쥐젖원인은 각질 형성 세포와 피부 섬유질 과다 증식으로 알려졌다. 임신 초기증상이거나 당뇨 환자인 경우 쥐젖 증상 발생률이 높다는 말이 사실일까. 쥐젖 전염성에 대한 궁금증도 알아보자. 쥐젖 외에도 쥐젖과 모양의 수포 비립종은 눈가나 눈아래(눈밑) 나타난다. 족저사마귀로 불리는 발바닥티눈이나 뒷꿈치 티눈은 불편한 신발과 굳은살, 불편한 신발로 오래걷는습관에 의해 발생하기도 한다. 사마귀 증상은 다리편평사마귀, 발바닥 사마귀, 얼굴 사마귀 등 부위 등 쥐젖과 마찬가지로 위치가 다양하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쥐젖원인 당뇨와 임신 초기증상이 이유?  

 

당뇨 환자 쥐젖 발생과 비만 쥐젖도 원인질환 가운데 하나다. 쥐젖 나는 부위로 민감한 얼굴 쥐젖, 목 쥐젖 등 미관상 쥐젖 제거 필요성을 느끼기도 한다. 또한, 쥐젖이 생기는 이유로 알려진 것은 임산부 여성인 경우 호르몬 변화로 알려졌다. 임신초기몸살증상부터 가슴통증, 입덧가지 조심해야 할 것들이 많지만, 임신중 쥐젖 증상 역시 체중증가때문에 임신초기와이존(Y존) 건조증과 동반한다. 임신중 몸무게가 늘면서 골반부 통증까지 유발한다. 임산부의 경우 몸무게 변화로 인해 가슴 유륜 쥐젖이나 사타구니 쥐젖 등이 생길 수 있다. 보통 미용적인 쥐젖 제거 시술을 하지만,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낀다면 쥐젖 제거수술을 필요로 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쥐젖제거비용과 사마귀제거레이저

 

쥐젖 제거 비용은 쥐젖제거후기를 꼼꼼히 따져 피부과 병원 등을 선택한다. 가급적 손톱깎이나 가위, 칼 등 위험한 도구로 사마귀나 쥐젖을 자르면 피부 출혈이나 세균감염을 유발하므로 쥐젖 셀프 제거는 피한다. 쥐젖없애는법 민간요법으로 쥐젖 식초를 이용하기도한다. 특히 사과식초를 이용한다. 약국 또는 병원 처방 쥐젖 제거 크림이나 연고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쥐젖 제거는 시술하는 피부과나 쥐젖검사 및 진단하는 병원마다 가격이 다르며 쥐젖 레이저로 제거하는 방법을 시술했다면, 쥐젖제거 후 관리는 물과 햇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쥐젖 밴드나 패치 등을 붙이고 의사 지시에 맞게 관리한다. 편평사마귀 종류인 발바닥 족저사마귀는 환부가 딱딱한 손바닥, 발바닥에 생긴다. 때문에 족저사마귀실비에 관한 문의도 많다. 물사마귀처럼 색깔이 투명한 편평사마귀자연치료되는 경우도 있다. 머릿속사마귀가 난다거나 하는 머리사마귀, 편평사마귀제거가격은 의료기관에 따라 다르다.

 

발바닥 티눈 제거 냉동치료 방법?

 

티눈제거방법 역시 발 티눈 셀프제거를 하기보다는 티눈 증상을 제대로 살펴 티눈밴드나 티눈액, 티눈 제거 병원을 방문하는 편이 낫다. 만일 티눈 통증이 오래지속된다면 발바닥 티눈 제거 병원 수술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족저사마귀냉동치료 등 다양한 치료법이 있으며 사마귀나 티눈치료로 피부미백에 좋은 생율무가루나 율무 효능을 볼 수 있다는 말도 있다. 사마귀 치료방법으로 아연, 프로폴리스 효과를 보는 후기도 있으니 사마귀 재발방지를 위한 병원치료를 중심으로 진행을 막는다. 

[F.E TIMES(F.E 타임스)=정혜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