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우유먹고 설사? 유청단백질가루 추천, 헬스단백질보충제·단백질쉐이크 '미우새' 홍선영·한채영 다이어트 공통점
등록일 : 2019-12-02 10:07 | 최종 승인 : 2019-12-02 10:07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정혜영 기자] 김우빈, 이동욱 등 어깨깡패로 불리는 연예인처럼 남자 어깨 넓어지는 운동, 가슴모양 만드는법 등 몸매도 부위별로 만드는 시대다. 헬스운동과 피트니스복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운동용단백질보충제 역시 판매가 늘었다. 특히 데드리프트, 스쿼트 등 유산소운동보다 웨이트 시 더 많은 단백질이 필요하다. 1일 '미운우리새끼(미우새)' 홍진영과 언니 홍선영은 바비인형 한채영을 초대해 김장김치담그는법을 함께 했다. 대화 중 한채영은 임신포함 최대 인생 몸무게가 고작 68kg밖에 나가지 않았다고 말해 홍자매를 놀라게 했다. 한채영 다이어트 식단은 따로 없지만, 먹은만큼 꾸준한 다이어트운동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홍선영 나이·직업 등 인기에 비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홍선영 다이어트전후 사진 등 최근 20kg 몸무게 감량에 성공한 비결은 뭘까. 홍선영은 간헐적 단식 16:8를 한다고 알려졌다. 또한, 닭가슴살과 저칼로리쌀을 먹고 하루 2시간씩 운동했다. 한채영, 홍선영의 공통점은 다이어트운동을 위한 헬스단백질보충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단백질 효능 및 부작용

 

단백질 부족현상이 나타나면 혈당지수 조절이 원활하지 못해 집중력이 저하된다. 단 것이 자꾸 먹고싶고 과식증·폭식증 등 식이장애(섭식장애)가 생길 수 있다. M자탈모·원형탈모·정수리탈모 등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가 되기도 하며 피로회복이 더디고 근육량이 줄어든다. 단백질 보충제인 프로틴과 단백질가루, 단백질파우더는 단백질을 보충하는 음식으로 겨울철 날씨 독감·감기 예방 등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이기도 하다. 단백질쉐이크, 근육보충제 부작용 후기는 다양하다. 유청단백질로 인해 여드름이 생겼다거나 단백질쉐이크 과다섭취나 과다복용으로 인해 만성피로나 근육경련, 근육통이 생겼다는 후기도 있다. 팔저림과 손저림 등 혈액순환장애가 생기기도 한다. 가수 김종국은 단백질보충제와 운동중독에 빠졌다. 지난해 그는 병원에 들러 건강검진을 받았다. 주치의는 운동중, 운동 후 먹는 단백질 쉐이크 부작용으로 콩팥기능 저하를 지적했다. 단백질을 과다섭취하고 수분을 보충해주지 않으면 변비나 치질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유청단백질효능

 

유청단백질 추천 후기가 많다. 유청단백질 류신 성분은 단백질 합성을 돕는 효과가 있다. 우유속 유청단백질에 함유된 단백질 종류를 말한다. 유지방분을 제거한 유청단백질 파우더는 물에 쉽게 녹고 소화를 돕는 음식이다. 일반 단백질 보충제나 단백질쉐이크처럼 물에 타먹어도 좋지만, 시서스·새싹보리 등 가루다이어트 복용법처럼 음식에 뿌려먹어도 좋다. 유당불내증 증상을 앓아 우유먹고 설사를 하는 경우에도 유청단백질가루 섭취하는 경우 덜하다. 유청단백질은 저칼로리 식단과 함께 병행하면 체지방 감량에 특히 도움이 된다.

 

단백질 하루 권장 섭취량과 게이너 보충제 먹는법

 

단백질 보충제 권장량은 성인 여자 19~29세는 55g, 30~49세가 50g이며, 성인 남자 19~29세는 65g, 30~49세와 50세 이상 중년여성 하루 단백질 섭취량은 60g이다. 벌크업 하는법이자 근육 키울 때 단백질쉐이크를 자주 먹는 피트니스대회나 비키니대회 혹은 머슬대회 참가자들은 단백질 및 스테로이드 약물 부작용에 대한 언급을 하기도 한다. 단백질은 섭취량만큼 복용시간(섭취시간)도 중요하다. 잠자는 동안 단백질 분해가 일어나므로 아침에 일어나 단백질 보충제나 단백질 많은 음식 닭가슴살, 계란과 우유 등을 먹는 것도 좋다. 다이어트가 아닌 살찌는 영양제 게이너는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배합한 보충제로 근육 키우는법, 벌크업 목적을 이루는 동시에 체중을 늘려 마른 체형으로 고민하는 사람에게 좋다. 게이너 보충제는 인공탄수화물이 높아 혈당지수가 낮은 것으로 고르는 법을 추천한다. 보충제 순위와 추천 후기를 꼼꼼히 살펴 과대포장 제품을 구입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단백질 많은 음식

 

단백질 많은 음식은 계란이다. 아침식사 대용으로 계란프라이를 해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두부 한 모 단백질 함량은 10g이다. 해산물인 홍합, 오징어와 연어는 맛좋은 단백질 요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연어회, 연어덮밥, 연어샌드위치 만들기로 먹을 수 있으며 포만감을 주는 아보카도와 함께 아보카도 연어비빔밥으로 먹을 수 있다. 소고기와 치즈 역시 단백질이 많은 음식이다. 해산물의 경우 타우린 많은 음식으로 숙취해소법으로 좋고 자양강장제 효과가 있다. 다이어트 보조식품으로 알려진 스피루리나도 단백질이 많아 근육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헬스나 운동용 닭가슴살 다이어트 식단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닭가슴살 스테이크, 닭가슴살소세지 등으로 맛볼 수 있다.

[FAM TIMES(팸타임스)=정혜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