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월화 드리마] jtbc '미스 함무라비' 먼저 파악하는 등장인물 인물관계도와 재방송 시간
등록일 : 2018-05-28 17:55 | 최종 승인 : 2018-05-28 17:55
김재영
▲jtbc '미스 함무라비' 방송장면 (출처= jtbc '미스 함무라비')

[F.E TIMES(F.E 타임스)=김재영 기자] 지난 21일 첫 방송된 jtbc '미스 함무라비'가 생활 초밀착 법정 드라마로 시청률 4.8%(TNMS제공)을 보이며 상쾌한 스타트를 끊었다. 미스 함무라비 등장인문 인물관계도는 정의 실현을 꿈꾸는 열혈 초임판사 박차오름(고아라)와 원리원칙, 개인주의 판사 임바른(김명수), 경력 20년의 베테랑 부장판사 한세상(성동일)과 민사 제44부 직원들인 속기실무관 이도연(이엘리야), 민사 제 43부 우배석 판사 정보왕(류덕환) 등 탄탄한 연기력의 배우들이 모였으며, 응답하라 1994이후 8년 만에 고아라와 성동일이 드라마 출연과 실제 판사인 소설 미스 함무라비의 '문유석' 작가가 드라마 대본까지 집필해 생생한 법정의 모습을 기대하는 시청자가 많다.

함부라비의 뜻은 '눈에는 눈, 이에는 이'라는 말을 남긴 고대 메소포타미아 왕조의 5대 왕으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성문법 중 하나인 함무라비 법을 제정한 통치자의 이름이다.

오늘 밤 11시 방송될 미스 함무라비 3회에서는 직장 내 성희롱 사건을 통해 현재 대한민국에서 직장 생활을 하고 있는 여성들의 고충과 사이다 전개를 보고 싶어하는 시청자들의 기대에 부응할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한편, 미스 함무라비 재방송은 오늘(28일) JTBC2 채널에서 저녁 7시부터 1,2회가 재방송될 예정이다.

[팸타임스=김재영 기자]

[F.E TIMES(F.E 타임스)=김재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