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집에서 간단한 요리] 1분 완성! 미운우리새끼 이상민 표 '계란장 만드는 법' 레시피와 활용법
등록일 : 2018-05-28 17:22 | 최종 승인 : 2018-05-28 17:22
소윤서
▲계란장 레시피가 화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소윤서 기자] 지난 27일 SBS 인기 주말 예능 '미운 우리 새끼'에서 궁셔리 이상민이 선보인 계란장 레시피가 화제다. 계란장은 MBN 요리 예능 프로그램 '알토란'에서 정호영 셰프가 선보이기도 한 메뉴로, 일반적인 계란 장조림과 달리 달걀을 삶을 필요도, 양념을 만들 필요도 없이 1분 만에 초스피드로 완성할 수 있다. 집들이 음식은 물론 집밥으로도 제격인 계란장 만드는 법 레시피를 공개한다.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노른자 효능(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계란 노른자, 다이어트 할 때 먹어도 될까?

이상민 계란장 레시피는 흰자를 제외하고 오로지 노른자만 사용해 더욱 화제가 됐다. 계란 노른자 칼로리는 1개당 약 70칼로리의 열량을 내기 때문에 다른 고지방 반찬을 섭취하는 것보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 D 함유량이 높아 암, 심혈관질환, 당뇨병 등 각종 성인병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어르신은 물론 아이나 온 가족의 밥 반찬으로도 제격이다.

▲계란장 만드는 법은 간단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계란장 만드는 법

*재료: 접시, 작은 유리그릇, 달걀 4개, 간장, 빈 페트병

1. 달걀 4개를 깨서 접시에 담는다.

2. 빈 페트병의 압력을 이용해 노른자만 분리한 후 작은 유리그릇에 노른자를 담는다.

3. 간장과 맛술을 3:1 비율로 섞어 간장소스를 만든 후 노른자가 잠길 정도로 간장소스를 충분히 붓는다.

4. 냉장고에 넣어 약 하루정도 숙성한 후 먹는다.

▲계란장 활용법(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간편한 계란 노른자 요리, 계란장 활용법

계란장을 완성하고 하루정도 지나 계란장이 잘 숙성됐다면, 뜨끈한 밥 위에 간장에 절인 달걀 노른자를 떠서 올린 후 깨소금, 참기름을 넣어 비벼서 먹으면 된다. 취향에 따라 통조림 햄이나 버터 등을 곁들여 먹어도 훌륭한 저녁 메뉴 요리가 완성된다. 한편, 미운 우리 새끼 재방송은 오늘인 28일 월요일 밤 10시 26분에 SBS Plus 채널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팸타임스=소윤서 기자]

[FAM TIMES(팸타임스)=소윤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