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깐 새우와 칵테일 새우 요리...아이 반찬으로 제격
등록일 : 2018-05-28 17:09 | 최종 승인 : 2018-05-28 17:09
위아람
▲신선한 새우(출처=게티이미지)

[F.E TIMES(F.E 타임스)=위아람 기자] 칵테일 새우는 칵테일 샐러드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적당한 크기의 새우를 삶아서 포장한 것이다. 크기만 적당하면 어떤 새우이든 종류는 상관 없지만 대개 수입산 분홍새우를 많이 사용한다.

▲매운 그린 파파야 샐러드(출처=게티이미지)

새우를 준비하고 요리하는 법

새우는 단백질, 요오드, 칼슘, 좋은 콜레스테롤을 제공한다. 새우의 살이 불투명해지면 2~3분 후에 익는다는 표시다. 새우를 준비할 때는 정맥을 제거해야 한다. 껍질, 꼬리, 머리도 빼야 한다. 새우를 간단하게 요리하려면 남아있는 채소와 함께 볶음밥에 넣는 것이 좋다. 파스타를 만들고 싶다면 마늘과 버터를 넣어 새우를 튀기면 된다. 썬 샐러리, 고추, 스칼리온과 함께 샐러드를 해서 먹어도 좋다.

▲찐 새우(출처=게티이미지)

깐 새우 요리

중국집에서 쓰는 새우 종류로는 볶음밥에 들어가는 자숙새우, 깐새우, 생새우, 칵테일새우가 있다. 인건비가 싸고 새우가 많이 잡히는 나라에서 새우를 가공해 수입해온다. 보통 중국 요리집에서 해물볶음밥을 주문하면 깐새우가 들어있다.

▲새우 튀김(출처=게티이미지)

냉동 새우 요리법

냉동 새우 요리법 중에는 쉬림피박스 레시피가 간단하다. 새우1컵, 식용유, 다진마늘, 버터, 액젓, 후추가 필요하다. 식용유 3 숟갈과 다진마늘 1.5 숟갈을 넣고 중불 이하에서 마늘을 튀겨준다. 새우 한 컵을 넣고 같이 볶는다. 냉동 새우는 물기를 제거해야만 만들 때 물기가 배어나오지 않는다. 새우가 다 익으면 버터 1 숟갈과 액젓 1 숟갈을 넣어준다. 마늘까지 제대로 눌러 볶는다. 적당히 졸여지면 마지막에 후추를 뿌린다.

▲칵테일 새우(출처=픽사베이)

간단한 칵테일 새우 요리법

새우가 가장 맛있고 걸쭉한 상태가 되려면 수프의 온도는 77도가 되어야 한다. 칵테일 소스를 추가하면 좋은 칵테일 새우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새우를 큰 그릇에 담고 소금을 뿌린 후 베이킹 소다로 코팅한다. 30분 동안 냉장고에 넣는다. 별도의 중간 크기 냄비에 물과 샐러리, 생강, 파슬리, 소금, 레몬 주스를 넣고 채소와 섞는다. 중간불을 사용해 새우를 볶는다.

▲칵테일 새우와 소스(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칵테일 새우 소스 조리법

그릇에 케첩과 칠리 소스를 넣고 섞는다. 그러고 나서 고추냉이, 핫소스, 레몬주스, 우스터 소스를 첨가한다. 후추와 소금을 혼합물에 뿌리고 완전히 섞는다. 조개 튀김, 굴, 새우에도 이 칵테일 소스를 뿌려 먹는 게 가능하다. 고추 냉이는 강한 냄새 때문에 통풍이 잘 되는 방에 놔둬야 한다.

▲칵테일 새우와 토마토 소스(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칵테일 새우 영양분

칵테일 새우로 충분한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을 얻을 수 있다. 낮은 포화지방을 섭취하게 되기 때문에 심장이 건강해진다. 고혈압과 심장 마비를 최소화하는 오메가3 지방산도 들어있다. 칵테일 새우는 48kcal 정도다. 칵테일 소스에 들어가는 토마토와 소금은 비타민C의 좋은 공급원이다. 칵테일 새우에는 단백질, 콜레스테롤, 나트륨, 칼륨이 들어있다.

[팸타임스=위아람 기자]

[F.E TIMES(F.E 타임스)=위아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