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2박 3일 오사카 여행 추천] 오사카 쇼핑리스트·맛집 등 오사카 여행 TIP 모음
등록일 : 2018-05-28 16:47 | 최종 승인 : 2018-05-28 16:47
소윤서

[F.E TIMES(F.E 타임스)=소윤서 기자] ▲오사카 스카이 라인과 오사카 항구의 야경(출처=픽사베이)

오사카는 일본의 주요 섬들 중 하나로, 간사이의 심장부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여행자들이 탐험하기에 매력적인 곳이다. 오사카에서는 옛날 고성과 유원지, 온천 리조트와 같은 즐길거리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다.

오사카 패키지 여행

▲오사카 성(출처=픽사베이)

1. 오사카 성은 오사카의 다채로운 역사를 보여주는 5층 높이의 타워이다. 높이는 약 42미터로 관광객들은 이곳에서 도시 전체를 볼 수 있다.

2. 시텐노지 사찰은 일본 최초의 불교 사원으로 AD 59년에 건립된 가장 오래된 종교 건축물이다. 또한, 골든 파빌리온과 같이 아름답게 장식되어 있어 오사카에서 가장 유명한 사원이다.

3. 오사카 수족관 가이유칸은 27개의 거대한 수조를 자랑하며, 세계에서 가장 큰 워크쓰루 수족관 중 하나이다. 이곳에서는 태평양과 남극을 포함한 놀라운 해양 서식지를 관찰할 수 있고,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와 몬트레이 베이와 같은 하일라이트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4. 덴포잔 대관람차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라이드 명소 중 하나로, 높이 112미터, 너비 100미터의 규모를 자랑한다. 다 돌아가면 약 17분 정도 걸린다. 또한, 이곳에는 오사카 만을 볼 수 있는 '투명 바닥'이 달린 수상차가 있다.

5. 오사카의 트윈 타워는 쯔텐카쿠(Tsūtenkaku)와 고베 포트 타워(Kobe Port Tower)를 의미한다. 높이 솟아 오른 덕분에 도시의 랜드마크로 알려져 있으며, 관광객들이 언제나 몰리는 장소로 유명하다.

6. 쓰텐카쿠의 경우, 두 건물 중 가장 오래된 건물로, 행복 신의 신전이 있다. 두 구조물 모두 도시와 고베 항구의 환상적인 전망을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다.

오사카 쇼핑 리스트

▲우메다의 의류 매장(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오사카는 수많은 쇼핑몰과 아케이드가로 가득한 쇼핑 천국이다. 패션과 전자 제품이 가장 인기 있는 상품으로, 오사카에서 쇼핑하면 좋은 리스트를 소개한다.

1. 신사이바시: 오사카 최고의 쇼핑 메카이다. 백화점에서부터 부티크, 전문 잡화점에 이르기까지, 여기에는 그야말로 모든 것이 있다. 가격도 천차만별이라 선택의 폭이 굉장히 넓다.

2. 센세카이: 최신 전자용품과 품목을 찾는다면 센세카이로 가면 된다. 원하는 물건을 문제 없이 찾을 수 있는 상점의 수와 물건이 매우 많다.

3. 우메다: 유행을 선도하는 제품으로 가득하지만 가격이 비싼 편이다. 여기에 오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교적 경제적인 여유가 있다. 어느 정도 흥정하면서 사고 싶다면 지하상가를 찾을 수 있고,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4. 패션과 전자 제품 액세서리 등을 좋아하는 쇼핑객이라면 JR 오사카역, 텐진바시-스지, 남바를 추천한다. 이외, 다치바나-도리는 온갖 종류의 가구를 찾는 사람들이 원하는 완벽한 장소이다.

* 오사카 쇼핑 팁: 쇼핑몰과 아케이드를 지나가며 쇼핑하기가 너무 덥거나 추울 때엔 지하 상가를 이용한다. 시장에서 구매할 때에는 어느 정도 흥정을 하면 좋다. 판매자는 구매자가 원하면 크게 할인해주기도 한다.

오사카 음식

▲콘독과 달걀은 오사카 진미 중 하나(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오사카에는 인기 있는 음식이 많은데, 그 중에서도 낙지의 풍미가 들어간 타코야키를 먹지 않고는 오사카 여행을 다녀왔다고 말할 수 없다. 오코노미야키 또한 맛있는 팬케이크 같은 요리로 양배추와 달걀, 참마, 밀가루로 만든다. 또한, 복어 요리는 오사카의 인기 있는 음식인데, 전통적으로 날로 먹거나 전골에 넣어 먹는다. 복어의 독을 염려할 필요는 없다. 일본의 모든 식당 주인은 이를 능숙하게 제거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쿠시카츠에 들러 오징어, 고기, 야채 등 다양한 종류의 케밥을 맛봐야 한다. 만약, 쇠고기 바베큐를 원한다면, 야키니쿠가 최고의 장소가 될 것이다.

오사카 맛집

▲쿠라 스시 레스토랑(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구라 스시: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전통 스시 레스토랑 중 하나이다. 맛있는 초밥도 인기가 높고,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라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컨베이어 벨트로 실어나르는 스시만 봐도 즐겁고 맛을 보면 더욱 행복해질 것이다.

푸지야 1935: 미슐랭 3스타에 빛나는 이곳은 세계 50대 레스토랑 중 하나이다. 정교한 스페인 요리와 함께 일본 퓨전 요리를 제공한다. 세트 혹은 코스 요리로 나오고, 가격은 비싼 편.

추루규: 유명한 고베 쇠고기를 맛보고 싶다면, 이곳으로 와야 한다. 이 프리미엄 쇠고기는 야키니쿠 스타일로 고객의 테이블에서 요리된다. 이외에도, 이로하(Iroha)와 지넨 시미주초(Jinen Shimizucho)가 정통 일본 요리를 경험할 수 있는 추천 레스토랑으로 꼽힌다.

오사카 여행 추천

▲포켓용 와이파이 라우터(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1. 소형 와이파이 장치 대여:

요즘 여행자들은 문명의 이기를 이용하며 낯선 도시를 탐색한다. 마찬가지로, 오사카 여행 중에 포켓 와이파이를 사용하면 레스토랑과 숙박 시설, 환전 등에 관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어 편리하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일본에 도착한 다음 포켓용 와이파이를 렌트하면 되고, 여행 기간에 따라 요금제를 설정할 수 있다.

2. 할인 패스와 바우처 검색: 

오사카 여행 전에 여행과 호텔 및 기타 서비스에 대한 바우처 또는 할인 패스를 찾아보자. 유용한 앱으로 Klook과 Kkday가 있으며, 여행 비용을 절감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오사카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기본적인 일본 에티켓을 배우는 것이다. 모든 것을 알 필요는 없지만 몇 가지 습관을 배우면 현지인들로부터 환영 받는 여행자가 될 것이다.

오사카 여행 비용

▲도톤보리 지역(출처=픽사베이)

일본 여행은 계획을 잘 세우면 비용을 많이 들이지 않고 저렴하게 잘 다녀올 수 있다. 오사카를 방문하는 커플이라면 하루에 약 8~10만 원이면 관광할 수 있는데, 여기에는 식사와 숙박, 교통, 포켓 와아파이 렌탈 비용이 포함된다. 한편, 오사카를 돌아다니다가 환전이 필요하면 은행과 우체국에서 할 수 있다. ATM 카드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모든 기계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미리 해두는 게 좋다.

[팸타임스=소윤서 기자]

[F.E TIMES(F.E 타임스)=소윤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