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예쁜전신거울 내 방에 더 잘 어울리려면, '전신거울'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등록일 : 2018-05-28 16:40 | 최종 승인 : 2018-05-28 16:40
홍승범

[F.E TIMES(F.E 타임스)=홍승범 기자] 전신거울은 얼굴 뿐만 아니라 자신의 모습 전체를 볼 수 있는 유용한 거울이다. 그렇기 때문에 집에 하나씩은 구비되어 있어야할 필수품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형태의 전신거울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수납장 도어 전면에 부착되어 나오기까지 해 그 필요성이 점점 더 부각되고 있다.

▲전신거울은 집에 하나쯤은 있어야 할 필수품 중 하나라 할 수 있다(출처=픽사베이)

최근에는 전신샷 셀카를 찍을 때에도 전신거울을 활용하기 때문에 전신거울의 활용도가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그렇다면 전신거울에는 어떤 전신거울이 있는지 또 전신거울을 어떻게 활용하고 구비해야하는 지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

전신거울의 다양한 변신, 전신거울 행거로 수납 기능까지

일반적으로 전신거울화장대나 수납장에 부착되어 나오는 전신거울을 사용할 때에는 따로 전신거울을 놓을만한 장소나 공간을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따로 놓아야하는 대형 전신거울의 경우에는 놓을만한 장소를 필수적으로 체크할 필요가 있다. 특히 이사를 하거나 새로 인테리어를 할 경우에는 더더욱 적합한 장소를 체크해 두도록 해야 한다.

▲전신거울은 주변 가구, 전체적인 방의 인테리어와 잘 어울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전신거울의 경우 프레임 역시 전체적인 방의 인테리어와 어울리도록 하면 더 좋다. 앤틱 프레임에서부터 아무런 장식이 없는 무지 프레임까지 본인방의 전체적인 인테리어 분위기에 맞춰서 고르면 더욱 좋다. 특히 화장대거울의 경우에는 이런 부분을 더욱 신경 쓸 필요가 있다.

이렇게 예쁜전신거울의 종류는 최근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다. 가장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제품은 역시 전신거울행거다. 전신거울의 뒤에 행거가 달려있어서 본인이 자주 입는 옷들을 걸어 둔 뒤 손쉽게 거울로 체크해 볼 수 있다. 특히 행거와 전신거울이 차지하는 공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어서 더욱 효율적인 거울이라 할 수 있다. 전신거울 주변에 작은 스탠드 거울을 놓아두면 뒷모습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거울시트지를 이용해 마음에 드는 디자인으로 변신

전신거울의 디자인이 맘에 들지 않거나 한다면 거울시트지를 이용해서 전신거울을 리폼할 수도 있다. 다양한 디자인의 거울시트지를 이용하면 프레임 주변의 깨진 부분이라던가 맘에 들지 않는 프레임의 디자인을 자신의 원하는 색깔이나 디자인으로 깔끔하게 바꿀 수 있다. 다만 이 시트지를 활용할 때에는 프레임의 크기나 사이즈에 맞게 정확히 재단해서 붙여줄 필요가 있다. 또한 붙이고 나서 시트지가 울 수 있기 때문에 꼼꼼히 기포가 들어가지 않도록 붙여주는 것이 좋다.

▲전신거울을 다시 리폼하고 싶다면 거울시트지를 이용해 다양하게 디자인해보는 것도 좋다(출처=퍼블릭도메인픽쳐스)

인터넷으로 전신거울을 사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다. 다만 제품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 반품하는 것이 번거로울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제품의 사이즈와 놓을만한 공간을 한번 신중히 생각해보고 구매를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풍수학적으로 전신거울을 놓을 때에는 문과 마주보게 놓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한다. 특히 현관에 놓을 경우에는 문과 직선으로 보지 않고 신발장의 방향으로 비스듬히 놓는 것이 좋다.

[팸타임스=홍승범 기자]

[F.E TIMES(F.E 타임스)=홍승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