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싱싱한 대게에 활어회까지...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 입호강 선물
등록일 : 2018-05-27 09:17 | 최종 승인 : 2018-05-27 09:17
이건영

[F.E TIMES(F.E 타임스)=이건영 기자] 30도에 육박하는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면서 시원한 바닷바람이 그리워지는 즈음이다. 바다를 만끽하기 좋은 대표적인 국내 여행지에서 강원도 속초를 빼놓을 수 없다. 탁 트인 동해 바다 아름다운 전망과 웅장한 설악산 절경의 매력을 한번에 즐길 수 있고 곳곳에 가볼만한 곳들이 즐비한 속초 여행코스는 특히 이맘때 인기를 끈다.

바닷가 여행에서는 산지에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매력도 크다. 미식가들의 속초 가볼만한 곳 리스트에서 빠지지 않는 대포항은 전통의 식도락 명소로 명성이 높은 만큼 맛집들이 즐비하다.

'대포대게회직판장' 게찜 요리는 속초 맛집 미식가들의 입호강 선물로 인기다.(사진제공=대포대게회직판장)

이곳 대포항에서 대게, 킹크랩, 랍스타, 털게, 홍게 등 각종 게찜 요리로 식도락을 즐기기 좋은 '대포대게회직판장'이 눈길을 끈다. 배를 소유한 선주가 직접 운영하며 유통직판 방식으로 저렴한 가격을 자랑한다. 특히 성능이 우수한 찜기로 쪄내어 고소한 맛과 향을 고스란히 간직한 게찜이 입소문을 타며 속초 대게 맛집으로 자리잡고 있다.

대포대게는 고객들을 위한 공간에도 신경을 썼다. 1층은 휴식공간과 대기실, 수조가 마련되어 있으며, 2층은 새우, 소라, 초밥, 만두, 잡채, 샐러드, 튀김, 떡, 아바이 순대, 메추리알 등 20가지 이상 스끼다시를 갖춘 셀프바가 마련되어 맛깔스러운 음식들을 뷔페로 맛볼 수 있다.

수조에서 직접 재료를 직접 보고 골라 주문하고 게찜이 나오는 동안 셀프바 맛난 음식으로 입맛을 돋우고 있으면 된다. 싱싱한 활어회와 게살 물회, 게라면, 게딱지 볶음밥 등 다양한 요리도 서비스라 그야말로 푸짐하고 넉넉한 외식으로 딱이다. 거기다 항구가 바로 보이는 외부 테라스는 바다 전망과 함께하는 낭만 식사를 선물하는 대포항 속초 맛집 추천 명소.

[팸타임스=이건영 기자]

[F.E TIMES(F.E 타임스)=이건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