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여드름흉터치료 새살침으로 수두흉터까지 효과 볼 수 있어
등록일 : 2018-05-25 21:13 | 최종 승인 : 2018-05-25 21:13
함나연

[F.E TIMES(F.E 타임스)=함나연 기자] 현대인들에게 증가하고 있는 각종 스트레스, 과로 등의 이유로 인해 피부트러블인 여드름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여드름을 병으로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고, 한번 생기기 시작하면 쉽게 완치가 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골칫거리다.

또한 문제는 이제 더 이상 여드름이 발생하지 않더라도, 여드름이 발생 했을 당시 제대로 관리 되지 못한 피부에 여드름흉터가 생겨 피부를 계속 괴롭힌다는 점이다.  여기서 여드름흉터는 염증에 의해 진피 및 심층부까지 손상되어 피부가 제대로 차오르지 못하고 움푹 패인 것을 말한다.

한의원에서는 여드름흉터치료를 위해 새살침(새살참침)을 이용하여 아래에 유착 되어있는 부위들을 끊어내고 진피층에 있는 성장세포들을 자극해 콜라겐 생성을 도우면서, 단백질 결합을 적절하게 조정해 새살이 차오르도록 유도하는 방식으로 피부 높낮이를 회복시키고 있다.

새살침은 레이저와 같은 기존의 여드름흉터시술이 수직 방향에 제한된 자극이라는 한계점이 드러나면서 한의학의 원리를 흉터 시술에 접목하여 각기 다른 흉터 모양과 깊이에 맞추어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여드름흉터뿐만 아니라 수두흉터, 점뺀 흉터까지 치료가 가능하다.

흉터부위에 시술하는 과정에서 통증이나 가벼운 출혈 등이 있을 수 있다. 새살참침 시술 이후에는 자외선 차단 제품을 잘 발라서 색소침착이 되지 않도록 하고, 또한 피부가 재생되는 동안 피부를 청결히 하여 염증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한다.

이와 같은 과정을 반복하면 깊게 패인 흉터에 새살이 차올라, 주변 정상 피부와 높이가 같아지면서 원래의 피부 높이로 돌아가게 되는 원리이다.

현재 패인 형태의 여드름흉터, 수두흉터, 점뺀흉터 등을 치료하는 다양한 시술이 많이 있으나, 여드름이 지나간 이후의 피부 재생 과정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그 원리를 이용해 흉터모양에 맞춰 시술방향과 강도를 조절하여 흉터를 채워 올리는 방법은 해율한의원이 내세우는 흉터치료법이다.

이렇게 새살이 차올라 복원된 여드름흉터는 다시 여드름이 생겨 피부에 손상을 입지 않는 한 꺼지지 않고 거의 영구적으로 효과가 지속된다.

다양한 흉터 깊이, 모양에 따라 다양한 각도의 시술이 가능하며 피부를 깎거나 벗겨내지 않아 통증이 크게 없으며 무엇보다 회복이 빠른 것이 새살참침치료의 큰 특징이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F.E TIMES(F.E 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