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5월여행지추천] 국내 당일치기 여행 고민이라면? '부산항 축제' 등 '부산 가볼만한곳' 참고
등록일 : 2018-05-25 18:19 | 최종 승인 : 2018-05-25 18:19
소윤서
▲데이트코스로 좋은 부산 가볼만한곳(출처=게티이미지뱅크)

[F.E TIMES(F.E 타임스)=소윤서 기자] 주말, 화창한 날씨를 맞아 부산항축제 등 2018 5월 축제가 한창이다. 5월 여행지 및 국내 당일치기 여행 코스로 제격인 부산에서 성황리에 열리고 있는 부산항 축제를 비롯해, 데이트코스로 좋은 △해운대 가볼만한곳 △부산 남포동 가볼만한곳 △기장 가볼만한곳 등 부산 가볼만한곳을 한 데 모아 소개한다.

▲이번주 부산 날씨는 화창할 것으로 예상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이번주 부산 날씨와 미세먼지 지수

토요일인 26일 17~25도, 일요일인 27일 17~23도로 화창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부산 미세먼지 지수 또한 '한 때 나쁨'으로 비교적 맑은 날씨에서 데이트나 나들이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따라서 부산 실내 가볼만한 곳보다는 부산 근교 가볼만한곳이나 부산 주말에 가볼만한곳, 부산 1박2일 여행코스, 부산 1박 2일 가볼만한곳 등 야외 명소 위주로 부산 여행 코스를 돌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부산항 축제(출처=한국관광공사)

5월 축제의 꽃, '부산항 축제'

25일 금요일부터 27일 일요일까지 3일간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및 국립해양박물관 일원에서 열리는 부산항축제 및 부산항 불꽃축제는 부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부산항과 부두, 선박 등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는 체혐형 축제다. 일부 유료 체험행사를 제외한 입장료는 무료이며 불꽃놀이, 부산항축제 가수 공연 등 다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행사가 마련돼 가족은 물론 연인과 함께하기 좋은 부산의 대표적인 축제로 인기가 높다.

▲해운대 누리마루 APEC 하우스(출처=한국관광공사)

해운대 가볼만한곳

해운대는 부산의 대표적인 번화가로 친구나 연인과 함께라면 해운대 클럽에서 자유로움을 만끽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5성급 부산 특급 호텔인 파크 하얏트 부산, 해운대 그랜드 호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웨스틴 조선 호텔 부산, 노보텔 앰배서더 부산 등 해운대 호텔 패키지를 즐기는 것도 해운대에서 여유로운 주말을 보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만약 가족과 함께라면 부산 동백공원, 부산 청사포, 해운대 미포철길, 해운대 달맞이길, 해운대 해수욕장, 누리마루 APEC 하우스, 송정 해수욕장, 해동 용궁사 등에서 추억을 쌓을 수 있다.

▲고요한 부산 마을, 기장(출처=게티이미지뱅크)

기장 가볼만한곳

고요하고 아기자기한 바닷가 마을인 기장의 일광해수욕장, 임랑해수욕장은 해안도로를 따라 한적하게 드라이브하기 좋은 장소로 유명하다. 또한 해안가에 조성된 신평소공원은 해송림이 우거져 있어 커플들의 단골 데이트 스냅 및 인생샷 포토존으로 각광받고 있다.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죽성드림성당은 절벽에 위치해 있어 뛰어난 절경을 자랑한다. 현재는 내부에서 작은 갤러리를 운영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그 밖에도 부산 기장 대룡마을은 골목 곳곳에 설치된 예술 작품과 소소한 공방이 즐비해 있어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통영 가볼만한곳, 미륵산 케이블카(출처=한국관광공사)

부산 근교 가볼만한곳

부산 근교에 위치한 통영도 가볼만한 곳과 여행코스가 많은 인기 관광지다. 통영 미륵산 케이블카 및 통영 요트 투어를 즐기거나 통영 해저터널, 통영 동피랑 등 여러 명소를 들러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또한 통영 중앙시장 맛집에서 충무김밥이나 통영 삼겹살 등 취향에 따라 식사를 마친 후 통영 스파 펜션이나 통영 풀빌라 펜션에서 하루를 마무리 한다면 만족스러운 부산 근교 통영 여행을 할 수 있다.

▲부산은 가볼만한 명소가 많은 지역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기타 지역 부산 가볼만한곳

부산 광안리 가볼만한곳, 부산 남포동 가볼만한곳, 부산 서면 가볼만한곳 등 부산은 여러 지역이 전부 관광 명소로 유명한 지역이다. 앞서 소개한 곳들 외에도 태종대, 대변마을, 부산 BIFF 거리, 광안대교, 부산 감천 문화마을, 부산 송도 해상 케이블카, 오륙도 스카이워크, 이기대 해안 산책로, 부산 책방골목 등 다양한 부산 명소에서 취향에 따른 부산 여행 코스를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팸타임스=소윤서 기자]

[F.E TIMES(F.E 타임스)=소윤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