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팔자주름, 늘어진 주름의 반대방향인 사선으로 당겨 개선 '팔자스마스리프팅'
등록일 : 2018-05-26 09:00 | 최종 승인 : 2018-05-26 09:00
박상진
▲사진설명=아이디병원 성형외과 전문의 서영태 원장

[F.E TIMES(F.E 타임스)=박상진 기자] 코끝에서 입가로 이어지는 팔자주름은 노안과 동안 이미지로 나뉜다.

깊게 파인 팔자주름은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고 심술 궂은 인상을 결정짓는 요소가 되기도 한다.

팔자주름은 보통 유전적인 영향으로 생긴 경우를 제외하고는 피부의 탄력 저하로 인해 근육 층 이 늘어지면서 생긴다. 입가에 깊게 새겨진 팔자주름은 외모 콤플렉스까지 이어져, 팔자주름을 없애기 위해 고가의 주름개선 화장품이나 팔자주름필러, 팔자주름리프팅 시술 등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한 번 자리 잡은 주름과 피부 처짐은 기능성 화장품, 마사지만으로 근본적인 해결이 어렵기 때문에 팔자주름리프팅 이나 팔자주름필러 등의 의학적 방법이 효과적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늘어진 피부와 조직을 당겨 처진 부위와 주름을 개선하는 미용성형 방법으로 최근에는 피부 속 스마스(SMAS)층을 직접 당기는 '팔자스마스리프팅'이 많이 시행되고 있다.

팔자스마스리프팅은 팔자주름을 없애는 가장 확실한 리프팅 방법이다. 헤어라인 안쪽으로 노출흉터 없이 절개해, 중안면부의 박리 범위를 확대해 관자놀이보다 위쪽 사선방향으로 당겨주고 걸어주는 사선리프팅 방법이다. 팔자주름을 집중적으로 리프팅하고 스마스층을 당겨 처진 볼 살, 입 꼬리 주름 등 중안면부 처짐과 주름까지 한번에 개선할 수 있고 눈에 보이는 흉터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피부만 리프팅하면 처진 스마스층으로 인해 다시 피부가 처지게 되는데, 팔자스마스리프팅은 피부 처짐의 근본적 원인인 스마스층을 끌어당기고 피부 처짐을 유발하는 조직을 제거해 처짐 없이 리프팅 결과가 뛰어나고 효과 또한 오래 지속된다.

얼굴 리프팅을 생각하고 있다면 피부의 구조와 연령별 얼굴 특징 및 피부 조직을 잘 이해하고 있는 숙련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에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아이디병원 서영태(성형외과 전문의) 원장은 "사람마다 주름의 원인이나 피부 상태가 달라 원인 분석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면 생각만큼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가 나올 수도 있다. 수술 전 팔자주름 관련 의료진의 다양한 경험이 있는지 등의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며, "이후 안전한 수술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는 병원인지, 해당 병원의 수술전후 사진이나 후기 등 꼼꼼하게 따져보고 수술해야 부작용을 최소화 하고 원하는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팸타임스=박상진 기자]

[F.E TIMES(F.E 타임스)=박상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