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타투 가격은 도안에 따라 천차만별...타투 스티커도 인기
등록일 : 2018-05-25 13:18 | 최종 승인 : 2018-05-25 13:18
위아람
▲타투는 몸에 새기는 악세서리다(출처=123RF)

[F.E TIMES(F.E 타임스)=위아람 기자] 문신은 현대인이 잉크로 피부에 색을 입히는 방법을 알아낸 이후로 현대 문화의 일부가 됐다. 과거에는 범죄집단이나 특정 계층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문신이 젊은 세대 사이에서는 패션으로 간주되고 있다. 역사적으로 유럽과 아시아의 국가에서는 지위를 표시하기 위해 피부에 문신을 새겼다. 문신 도안이 다양해지면서 과거처럼 지위나 권능을 상징하는 역할은 줄어들고 아름다움을 추구하게 됐다.

▲타투를 새기는 것은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방법이다(출처=픽사베이)

타투 스티커

타투를 하는 것은 부담스럽지만 노출의 계절이 오면 타투를 한 것 같은 멋을 내고 싶어하는 사람이 많다. 그런 사람을 위해 출시된 상품이 타투 스티커다. 물 없이 간편하게 붙일 수 있기 때문에 가방에 넣어 다니다가 필요할 때 언제든 붙일 수 있다. 제거도 간단해 손톱으로 긁어내거나 때를 밀 듯이 문지르면 된다.

▲트렌디한 커플 타투(출처=맥스픽셀)

타투 트렌드

타투의 경향이 변하는 것은 세계의 각기 다른 사회에서 쏟아져 나오는 다양한 예술 형태 때문이다. 인터넷을 통해 사람들이 문신 도안을 공유하게 되면서 더 다양한 디자인이 나오고 인기를 얻게 됐다. 과거에는 주로 검정색 잉크를 사용했지만 요즘에는 색이 진한 문신이 인기가 있다. 여자들은 주로 발목 같은 위치에 타투를 하는 것이 최근 트렌드다.

▲타투는 자산을 표시하기도 한다(출처=픽사베이)

타투의 장점

문신을 새기는 것은 자기 표현 목적을 가지고 있지만 어떤 사람은 문신 과정 자체가 고통스럽기 때문에 용기를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남성들에게 문신은 지위의 상징이 되기도 하며 문신이 힘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문화권에서는 더욱 그렇다. 특별한 날짜나 사랑하는 사람의 이름을 새기면 중요한 의미를 담게 된다.

▲타투를 새기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다(출처=픽사베이)

타투의 부작용

타투를 하면 신체적, 사회적 불이익이 생기기도 한다. 큰 문신을 하면 사회적으로 안 좋은 시선의 대상이 된다. 또 감염도 문신을 할 때 으레 따라붙은 부작용 중 하나다. 일부 국가에서는 문신을 하는 것이 전문가답지 못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직장을 구하기 어렵다. 문신을 제거하는 것은 오랜 시간이 걸리고 고통이 따른다.

▲타투의 가격은 도안에 따라 달라진다(출처=맥스픽셀)

타투 가격

문신 가격은 세계 각지에서 다양하다. 어떤 경우에는 돈이 들지 않는 경우도 있다. 돈을 덜 내고 싶다면 견습생을 찾아가면 된다. 문신 가격은 2만원에서 30만원 정도 한다. 경험이 많은 예술가에게 문신을 받을 경우에는 최대 160만원까지 가격이 올라가기도 한다. 문신의 위치와 크기에 따라 문신 가격이 올라가거나 내려간다.

▲미용 목적으로 타투를 새기는 경우도 있다(출처=퍼블릭 도메인 픽쳐스)

문신 관리 방법

피부와 마찬가지로 문신도 관리해야 한다. 문신 시술 후에는 한 시간 정도 붕대로 감싸야 한다. 순한 세정제를 사용해 깨끗이 씻은 후 가볍게 두드려 말린다.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이나 자극, 알레르기를 방지하기 위해 제품을 사용해도 된다. 피부가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는 2주 정도 걸린다. 옷 밖으로 노출된 부위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다.

[팸타임스=위아람 기자]

[F.E TIMES(F.E 타임스)=위아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