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온라인 반려견 행동교육 훈련 EBS펫에듀, 동물병원가격비교 마이펫플러스와 제휴
등록일 : 2018-05-24 19:34 | 최종 승인 : 2018-05-24 19:34
함나연

[F.E TIMES(F.E 타임스)=함나연 기자] 반려동물 인구가 1000만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반려동물을 키우지 않는 이들과의 상생이 필요한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 비반려인과 반려인 간 갈등이 자칫 사회문제화하지 않도록 하는 사회적 합의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최근 개물림사건 피해가 잇달면서, 반려동물 에티켓, 일명 펫티켓이 집중 조명된 바 있다. 본인이 키우는 반려동물뿐만 아니라 타인의 반려동물을 대할 때 어떤 배려가 필요한지를 이해하는 한편 반려견과 생활하는 기본 훈련법과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반려견 보호자를 위한 교육방송이 선보인다.

동물병원 중심의 반려동물전문 e-커머스 마이펫플러스(대표 이찬범)는 최근 반려견 교육사이트 EBS펫에듀((주)듀넷 대표 이승진)와 손잡고 반려견과 함께 생활하는 이들을 위한 '우리아이 홈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EBS펫에듀의 홈케어 서비스는 한국애견연맹에서 검증된 심사위원급 강사진의 강의로 구성되어 견종별 연령별 특징 및 주의사항 등 훈련에서 미용 질병예방에 이르기까지 반려견의 생애에 필요한 모든 부분을 단계별 분야별로 구성하고 있어 누구든지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100% 온라인 교육과정이다.

홈케어 서비스 외에 세계 미용전문가의 스킬을 배울 수 있는 전문가 교육과정과 반려동물종합관리사 생활관리사 애견미용사 등 자격증 취득을 위한 온라인 강의도 수강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BS펫에듀의 홈케어 서비스를 통해 반려견의 행동교육과 훈련 등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으며, 마이펫플러스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가격의 15%를 적립 받아 재구매 시 할인 받을 수 있다.

마이펫플러스 이찬범 대표는 "동물병원비용을 반값으로 낮추어 보호자들의 부담을 경감시킴으로써 동물병원 이용률을 높일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유기견과 유기묘를 예방하는 기초를 만들어 가는 취지의 마이펫플러스에 EBS펫에듀가 제휴되면서, 반려동물 보호자들과 비반려인들이 충돌 없이 상생하는 펫티켓 문화가 성숙해 가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이펫플러스에서는 지역별로 입점한 연륜과 경험이 많은 동물병원에서 강아지, 고양이 예방접종부터 중성화, 스케일링, 비용부담이 많았던 슬개골탈구수술, 대퇴골두제거술, 자궁축농증, 유선종양, 항문낭수술, 고양이 전발치수술및 피부 및 한방치료까지 동물병원의 가격비교 정보로 퀄리티 높은 의료서비스를 최대 오프라인보다 반값으로 이용할 수 있다.

그 외 반려동물 미용, 펜션, 교육, 훈련, 장례식장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권을 구매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사료 간식 기타 용품으로까지 판매 상품이 확대되고 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F.E TIMES(F.E 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