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건강
한번 생기면 제거하기 힘든 '기미주근깨' 없애는 법은?
등록일 : 2018-05-24 17:24 | 최종 승인 : 2018-05-24 17:24
김아현
▲멜라닌 색소 침착에 의해 생성되는 기미주근깨(출처=게티이미지뱅크)

[F.E TIMES(F.E 타임스)=김아현 기자] 자외선이 강렬해지는 여름이 다가오면서 여성들의 기미·주근깨에 대한 고민도 증가하고 있다. 한번 생기면 완전히 제거하기 힘든 기미주근깨, 미리 예방하는 방법과 주근깨 레이저 등 치료방법, 집에서 관리할 수 있는 기미주근깨 크림까지 소개한다.

▲한번 생기면 제거가 힘든 주근깨는 미리 예방하는 게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주근깨 원인과 예방법

대부분 주근깨는 멜라닌의 색소 침착에 의해 생성된다. 멜라닌 색소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기능을 다 한 멜라닌은 각질 등을 통해 피부로부터 벗겨지는데, 그렇지 못한 멜라닌은 피부에 남겨져 색소 침착을 일으킨다. 이때 남겨진 멜라닌이 주근깨나 기미가 된다. 이 외에도 주근깨가 생기는 원인에는 유전적 요인, 스트레스, 호르몬 변화 등이 있다.

주근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선크림을 발라주는 게 필수적이다. 선크림은 외출 전 30분 전에 바르는 게 좋고 두 시간 간격으로 덧바르는 것을 권장한다. 평소 기미 주근깨가 잘 생기는 사람일수록 자외선이 강한 날은 외출을 삼가는 게 좋다.

기미·잡티·주근깨 없애는 법은?

이미 생긴 기미주근깨를 없애는 데는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뿐만 아니라 피부과 치료를 진행할 때도 주의해야 할 사항이 많아 번거로움을 겪기도 한다. 기미주근깨 치료법은 크게 레이저 시술, 약물치료, 미백제 사용이 있다. 우선 비교적 효과가 빨리 나타나는 레이저 시술은 1회만으로는 별다른 효과를 얻을 수 없어 최소한 5회 이상 꾸준히 치료를 받아야 한다. 또 주근깨 치료법으로 약물이 사용되기도 하는데 보통 레이저 시술에 보조적인 역할로 처방된다.

마지막으로 미백제는 바르는 약으로 병원에서 처방받을 수 있다. 미백제는 주근깨를 옅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미백제사용만으로 주근깨를 완전히 제거하기는 힘들다.

▲집에서 꾸준히 기미주근깨 크림을 발라 피부를 보호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기미주근깨크림 소개

적은 돈으로 집에서 기미·주근깨를 관리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기미주근깨 크림을 바르는 것이다. 온라인상에서 기미주근깨 크림으로 유명한 제품을 소개한다.

1. 신의 눈물 7.0

키스마이스킨에서 출시한 '신의 눈물 7.0'은 피부재생에 중점을 둔 제품으로 기미주근깨 뿐 아니라 피부탄력, 홍반에도 탁월하다고 한다.

2. EGF 바머크림

리스킨에서 출시한 'EGF 바머크림'은 원래 여드름 크림으로 더 많이 알려진 제품이다. 피부진정 성분을 통해 여드름 흉터, 기미 흔적 제거를 도와준다고 한다.

3. 1960NY 화이트닝 수딩젤크림

크림보다는 젤 제형에 가까운 미백크림 제품으로 색소침착, 피부착색 등 피부 톤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팸타임스=김아현 기자]

[F.E TIMES(F.E 타임스)=김아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