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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랫배살 빼기, 무작정 굶기는 소용없어...적당한 운동과 식이요법 조화
등록일 : 2018-05-24 11:14 | 최종 승인 : 2018-05-24 11:14
위아람
▲무작정 굶는 것은 뱃살 빼기에 좋지 않다(출처=게티이미지)

[F.E TIMES(F.E 타임스)=위아람 기자] 노출의 계절이 다가오면서 아랫배살 빼기가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다른 부위와 달리 아랫배살은 쉽게 빼기가 어렵다. 아랫배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 몇 가지와 뱃살 빼는 방법을 소개한다.

▲고식이섬유 음식을 먹으면 뱃살 빼는 데 좋다(출처=게티이미지)

아랫배살 빼는 동작 1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리고 바르게 선다. 상체를 앞으로 기울인 채 왼쪽 발부터 빠르게 제자리걸음을 한다.

▲아랫배는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지방이 쌓인다(출처=게티이미지)

아랫배살 빼는 동작 2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리고 바르게 선다. 정면을 바라보고 살짝 점프 뛴 뒤 왼쪽으로 몸을 비틀어 앉는다. 다시 일어서면서 점프 뛴 뒤 반대쪽도 실시한다.

▲아랫 배살을 놔두면 셀룰라이트로 변한다(출처=게티이미지)

아랫배살 빼는 동작 3

다리를 붙이고 바르게 선다. 다리를 양 옆으로 크게 벌리면서 무릎을 구부리고 엉덩이를 내려 빠르게 앉았다 일어난다.

아랫배살 빼는 동작 4

엉덩이를 바닥이 붙이고 무릎을 세워 앉는다. 상체를 뒤로 젖히고 두팔을 가슴 앞으로 쭉 뻗은 채 상체를 좌우로 최대한 비튼다.

아랫배살 굶어서 빼면 소용 없어

아랫배는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지방이 쌓이는 곳이다. 게다가 출산 후 불룩한 아랫배는 피하기 어렵다. 아랫 배살은 피하지방인데 오래 쌓이면 셀룰라이트로 변한다. 셀룰라이트는 지방흡입시술 등으로 제거할 수밖에 없어 아랫 배살을 빼겠다고 굶는 것은 옳지 않다.

아랫배살에는 고식이 섬유 음식이 정답

만성변비가 있는 사람도 아랫배가 항상 나와 있다. 단백질 위주의 식사, 채소, 과일, 요구르트 같은 고식이섬유 음식도 좋다. 유산소 운동이나 훌라후프로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줘야 한다.

[팸타임스=위아람 기자]

[F.E TIMES(F.E 타임스)=위아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