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기관지에 좋은 음식인 차가버섯 효능·부작용과 차가버섯 분말 먹는 방법은?
등록일 : 2018-05-24 10:39 | 최종 승인 : 2018-05-24 10:39
소윤서
▲슈퍼푸드 차가버섯(출처=게티이미지뱅크)

[F.E TIMES(F.E 타임스)=소윤서 기자] 다가오는 6월부터 8월까지가 제철인 차가버섯은 다방면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차세대 기능성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인 차가버섯의 효능, 부작용 및 차가버섯 분말 먹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차가버섯 효능은 여러 가지가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은 일반 버섯보다 항암효과 및 면역력 강화 기능이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다량 함유된 것으로 알려져 폐암과 기관지에 좋은 음식이다. 또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내장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다. 차가버섯 가격은 50g에 만 원대부터 다양하게 형성돼 있어 용량별, 가격별로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차가버섯 분말 먹는법은 간단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차가버섯 분말 먹는 방법

차가버섯 먹는 방법은 차가버섯 분말, 차가버섯 가루, 차가버섯차, 차가버섯물, 차가버섯즙 등 취향에 따라 여러 가지 방식으로 섭취할 수 있다. 특히 차가버섯 분말의 경우 따뜻한 물 한 컵(300ml) 가량에 차가버섯 가루 1티스푼(1g)을 넣고 타서 섭취하면 된다. 또한 섭취하기 직전 바로 타서 마시는 것이 차가버섯 먹는법으로 효과가 좋다.

▲차가버섯은 특별한 부작용이 알려지지 않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차가버섯 부작용

차가버섯은 특별한 부작용이 알려지지 않아 하루에 10g 내외의 양을 복용한다면 무리 없이 건강을 증진할 수 있다. 그러나 과하게 섭취할 경우 장에 자극을 줄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 또한 다른 약을 복용할 경우 1시간가량 차이를 두고 먹는 것을 추천한다. 차가버섯 보관법은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팸타임스=소윤서 기자]

[F.E TIMES(F.E 타임스)=소윤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