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2018 석가탄신일 공휴일, 택배 및 은행, 병원 영업할까?
등록일 : 2018-05-21 15:53 | 최종 승인 : 2018-05-21 15:53
김재영
▲2018 석가탄신일은 5월 22일이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F.E TIMES(F.E 타임스)=김재영 기자] 5월은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어버이날, 스승의날, 대체휴무일까지 징검다리 연휴가 이어지면서 직장인이 기다리는 황금 달로 알려졌다. 휴일 미뤄뒀던 은행 업무를 해결하거나 병원 방문 혹은 택배를 받아볼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다. 2018 석가탄신일 공휴일, 택배 및 은행 등의 영업 여부 등 각종 정보에 대해 확인해보자.

▲부처님 오신날 우리회사는 쉴까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석가탄신일 택배

석가탄신일은 음력 사월 초파일을 말하며, 부처님이 태어난 날을 기념하는 날로 '법정공휴일'이다. 지난 근로자의 날의 경우 택배는 쉬지 않아 주문한 물품을 받아볼 수 있었지만 이번 석가탄신일은 공휴일이기 때문에 택배 업무 또한 석가탄신일인 5월 22일 이후부터 진행된다. 은행 또한 공휴일로 은행 업무는 CD기나 인터넷뱅킹을 이용해야 한다. 병원의 경우 병원의 규모나 진료과목에 따라 휴무 여부가 달라지므로 전화 문의 후 방문해야 헛걸음을 덜 수 있다.

▲석가탄신일 대체공휴일 없는 이유 (출처=게티이미지뱅크)

2018 석가탄신일 대체공휴일

이번 2018년 석가탄신일은 5월 22일 화요일로 월요일 하루만 쉬면 황금연휴를 즐길 수 있다. 하지만 대체공휴일의 기준은 '설날, 추석, 어린이날 공휴일이 휴일과 겹치면 다음 비공휴일을 대체휴일로 대체한다'는 것으로 석가탄신일은 샌드위치 연휴 가능성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월요일 출근을 해야 하는 것이다.

[팸타임스=김재영 기자]

[F.E TIMES(F.E 타임스)=김재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