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경기 가볼만한 곳] SNS 인증사진 찍는 '안산 가볼만한 곳'…"인기 명소 TOP4'
등록일 : 2018-05-21 14:55 | 최종 승인 : 2018-05-21 14:55
김민지
▲안산 가볼만한곳에 대해 알아보자(출처=픽사베이)

[FAM TIMES(팸타임스)=김민지 기자] 석가탄신일을 앞두고 나들이 계획을 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가정의 달 5월에는 미세먼지 걱정도 없고 날씨가 좋다. 그중 힐링 넘치는 봄바람과 함께 고요한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안산 가볼만한 곳'에 대해 소개한다.

1. 안산문화원

안산문화원은 상록구 사동에 위치한 지역문화예술진흥기관이다. 이곳에서는 ▲안산 다리 풍물놀이 전수교육 ▲안산시 웃다리 풍물놀이 경연대회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향토문화유적답사 등이 열린다.

2. 안산 호수공원

고잔 새도시가 건설되기 전부터 있던 고잔저수지를 보존하고 주변에 다양한 체육시설과 공연장, 광장, 갈대습지, 산책로 등을 꾸미는 방식으로 조성됐다. 전망광장은 아트타일로 만든 김홍도 민화로 꾸민 조형 가벽과 솟대 등을 볼 수 있으며 이벤트광장, 농구장, 축구장 등으로 꾸며졌다.

▲안산 가볼만한곳에 대해 알아보자(출처=픽사베이)

3. 안산 별빛마을(별빛마을 포토랜드)

안산시 상록구 수인로 1723에 위치해있는 안산 별빛마을은 어둠이 내리면 눈부시게 빛나는 별빛들로 가득하다. 특히 화이트 러브 로드, 큐피드 로드, 레인 로드, 프러포즈 로드 등 다양한 빛의 터널들과 빛 조형물, 빛의 사계절 정원 등 화려한 LED조명으로 수놓아져 있어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대인은 7,000원이다.

4. 안산식물원

안산식물원은 남부식물원과 중부 식물원, 열대식물원, 야생화 단지로 구성됐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남부식물원에는 십 지식 물, 우리나라 남부지방에서 자생하는 야생화를 볼 수 있다. 중부 식물원에는 우리나라 중부지방에서 자생하는 야생화들이 있고 천리향, 거미줄 바이솔, 구절초, 덩굴식물 및 양치식물 등이 있다.

[팸타임스=김민지 기자]

[FAM TIMES(팸타임스)=김민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