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편리한 양파가루, '이것' 대신으로 사용하면 효능이 두배
등록일 : 2018-05-21 14:55 | 최종 승인 : 2018-05-21 14:55
김지연
▲양파의 효능(출처=엄지의제왕 방송캡쳐)

[F.E TIMES(F.E 타임스)=김지연 기자] 고기 구울 때, 국을 끓일 때, 즙으로도 먹는 양파는 우리 몸의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 특히 프랑의 요리에서 매우 많이 사용되는 재료가 양파로 높은 칼로리 식단에도 불구하고 심장 질환의 발병률이 낮은 현상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하지만 특유의 알싸한 향과 맛 때문에 꺼려하는 부분도 있는데 이럴 경우 양파 가루를 이용해서 양파 효능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양파가루 만들기 전 알아두면 좋은 양파 효능

양파는 심장을 건강하게 암을 퇴치하는 케르세틴의 훌륭한 원천이다. 양파에는 심지어 마늘이나 리크보다도 많은 질병 퇴치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다. 양파의 황 화합물은 항 응고 성질뿐만 아니라 트리글리세리드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이에 당뇨병, 암, 신경퇴행성 및 심혈관 질환 예방은 물론 진행 속도 감소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유익한 폴리페놀이 풍부하다. 또한 프리바이오틱으로서의 중요한 역할을 하기 떄문에 건강, 체중관리 및 질병 예방에 중요한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의 비율을 높인다.

▲양파가루 먹는법(출처=엄지의제왕 방송캡쳐)

양파가루 먹는법

양파가루는 콩가루와 색깔이 비슷하고 거의 모든 요리에 들어가는 열량만 가득한 설탕 대신 단맛을 내는데 사용할 수 있다. 양파에는 단맛을 내는 자당, 과당과 함께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대사증후군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양파가루 만드는 법(출처=엄지의제왕 방송캡쳐)

양파가루만드는법

잘 씻은 양파를 4등분으로 얇게 썬 후 한 겹씩 분리한 후 햇볕에 바짝 말린 후 믹서에 곱게 갈면 완성(음식 건조기나 오븐을 이용해 말려도 좋다) 강한 단맛을 원한다면 프라이팬에 한 번 더 볶아낸다

[팸타임스=김지연 기자]

[F.E TIMES(F.E 타임스)=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