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워킹홀리데이 떠나기 좋은 뉴질랜드, 날씨와 여행경비 등 뉴질랜드 여행코스 총정리 TIP
등록일 : 2018-05-21 11:05 | 최종 승인 : 2018-05-21 11:05
소윤서
▲뉴질랜드의 양떼(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소윤서 기자] 즐거움에 아드레날린이 분출하는 경험을 원한다면 뉴질랜드는 당신을 위한 완벽한 장소가 될 것이다. 그 곳에서는 번지 점프, 스카이 다이빙, 돌고래나 고래와 수영하기, 스키 타기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다. 뉴질랜드에서는 풍부한 숲과 야생 생물을 즐기기도하고 자연의 산책으로 하루를 끝낼 수도 있다. 하루의 활동을 마친 후 배가 고파지면 '시티오브세일(The City of Sails)'이라고 불리는 최대 도시 오클랜드에서 식용 성게, 아이스크림, 그리고 유명한 키위 버거를 즐길 수도 있다. 뉴질랜드에서 어떤 일이 일어날지 벌서 흥분되지 않는가? 뉴질랜드에서 최고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팁이 더 있다.

뉴질랜드 여행 비용

여행할 때는 사전에 경비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가능한 모든 비용을 기재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뉴질랜드의 호텔은 1박당 20-40NZD(뉴질랜드 달러) 정도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좀 더 개인적인 환경을 선호하는 경우 민박 에어비엔비를 사용하면 1개 방 임대는 1박당 27NZD부터, 집 전체 임대는 70NZD부터 시작한다. 음식 경비로는 1인 식사시 1인당 35-40 NZD 정도가 일반적이다. 중식, 한식, 일식 레스토랑은 10-15NZD로 저렴하다. 주변을 돌아다니며 관광하는 것은 쉽고 비용이 많이 들지 않는다. 버스 요금은 3NZD이지만, '네이키드버스(Naked Bus)'와 같은 일부 버스는 사전 예약시 1NZD 정도의 비용만 부과 될 것이다. 뉴질랜드 야외 관광지에서의 관광과 활동은 거의 100-600 NZD 수준이다. 뉴질랜드 관광은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야외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주요한 특징이다.

▲뉴질랜드 화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뉴질랜드 여행 패키지

뉴질랜드에서 볼 수 있는 고대의 숲, 빙하로 조각된 산, 섬의 다양한 자연환경 등은 영화 감독들이 영감을 얻어 작품을 촬영할 수 있게도 한다. 모험을 찾는 사람들은 산을 탐험하고 빙하 스키를 체험할 수도 있다. 뉴질랜드의 최대 도시 오클랜드는 뉴질랜드 북섬 최북단 아일랜즈 만으로 인해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뉴질랜드의 수도인 웰링턴에서 웰링턴 케이블카를 타고 도시의 박물관과 미술관을 둘러볼 수 있다. 또한 평화롭고 아름다운 밀포드 사운드는 번지 점프, 카약, 제트보트를 타기에도 최적의 장소다.

▲웰링턴 케이블카(출처=게티이미지뱅크)

뉴질랜드 여행코스

뉴질랜드의 풍부한 숲을 체험해 보기 위한 새로운 활동이 많이 있다. 예를 들어 번지 점프와 스카이 다이빙은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활동들 중 하나다. 스릴을 즐긴다면 퀸즈타운에 있는 500피트 높이의 네비스 번지 점프는 꼭 시도해 봐야 한다. 번지점프요금은 275NZD다. 이외에도 번지 점프를 위한 최고의 장소로는 타우포 호수가 있다. 최고 높이인 1만5000피트의 번지 점프로, 사진과 셔츠, 비디오 등을 포함한 요금은 550NZD다. 돌고래나 고래 관람 등 수중 활동을 위해서 배를 타고 나가도 된다. 각각의 투어는 1인당 60-150NZD 정도다.

▲타우포 호수에서 번지 점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뉴질랜드 날씨

'긴 흰 구름의 땅'은 뉴질랜드 원주민 마오리 족이 뉴질랜드에 준 이름이다. 뉴질랜드의 온도와 날씨에 지역 주민의 생계 수단의 대부분이 달려 있기 때문에 특히 중요하다. 일년 내내 뉴질랜드는 일반적으로 온화한 기후와 적당히 높은 강우량 , 풍부한 일조량을 가진다. 1 월에서 2 월까지는 가장 따뜻하지만 7 월은 가장 추울 때이다. 뉴질랜드의 날씨는 종종 급변할 수 있기 때문에 방수 처리된 아노락(바람막이 점퍼)과 두툼한 스웨터를 가져가는 것이 좋다.

▲겨울 의류 아노락(출처=픽사베이)

뉴질랜드 음식

고기와 채소를 좋아한다면, 지하 오븐에서 천천히 요리한 뉴질랜드 마오리 부족의 '항이(Hangi)' 요리가 적격이다. 이 요리는 보통 하루 종일 준비해야 한다. 바닷가재와 뉴질랜드에서 '왕새우'로 널리 알려져 있는 클레이피쉬가 사용된다. 뉴질랜드에서도 꽤 비싼 편으로 80NZD에 판매되지만 현지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다. 이국적인 해산물로는 키나(Kina)라고 불리는 딱딱한 껍질을 가진 성게를 찾아 먹어보는 것도 좋다. 속은 식용이 가능하며 얇은데, 현지인들이 수세기 동안 즐겨온 식재료다.

▲맛있는 마오리족의 '항이' 요리(출처=셔터스톡)

뉴질랜드 여행에서 경비 아끼는 법

매일 외식에서 드는 돈을 아끼기 위한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은 직접 식사를 준비하는 것이다. 가장 저렴한 식료품점 '파켄세이브(Pakn'Save)' 또는'카운트다운(Countdown)'을 찾아 보라. 또한 자원 봉사를 통해 무료 숙박 시설을 마련할 수 있다. 뉴질랜드에 위치한 일부 호스텔은 몇 시간 동안 청소를 해주면 무료 숙박을 재공하기도 한다. 교통편은 걷거나 차량 공유를 이용할 수 있다. '검트리(Gumtree)'나 '크레이그리스트 (Craigslist)'에서 공유 자동차를 찾아볼 수도 있다. 주유 비용을 내야 하는 경우도 있지만 택시보다 저렴하다. 저렴한 활동을 찾아보려면 웹사이트 'book.me.nz'를 확인하면 여행자를 위한 60% 할인권도 제공한다.

▲함께 요리하고 있는 커플의 모습(출처=게티이미지뱅크)

[팸타임스=소윤서 기자]

[FAM TIMES(팸타임스)=소윤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