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식도락 여행, 강릉으로 떠난다...필수코스는 주문진 맛집, '아라궁' 탐방
등록일 : 2018-05-19 15:10 | 최종 승인 : 2018-05-19 15:10
이정철

[FAM TIMES(팸타임스)=이정철 기자] 몸을 활짝 피게 만드는 따뜻한 봄 날씨가 이어지면서 소중한 가족, 연인과 함께 여유로운 휴식, 힐링, 식도락을 즐기려는 주말 여행객들로 전국 곳곳이 북적이는 모습이다.

그중에서도 동해안 강릉은 아름다운 해변과 송림, 안목 커피거리 등 서울 등 도심에서 만나기 어려운 힐링과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명소들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로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또한 미식 여행객들의 강릉 가볼만한 곳 리스트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으로 주문진이 있다. 제철 해산물과 활어회로 즐기는 식도락 명소인 것이다.

사진제공=강릉 주문진 횟집 '아라궁'

오늘은 현지인들이 추천하고 여행객들의 입소문을 타는 강릉 주문진 맛집으로 '아라궁'을 소개한다. 고급스러운 외관과 깔끔한 인테리어를 갖추고 카페를 연상케 하는 모던한 분위기부터 눈길을 끄는 곳이라 가족 외식이나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인기가 많다.

강릉 주문진 횟집답게 주문진 앞바다에서 당일 조업한 활어회, 해산물, 대게, 홍게 등 다양한 해산물 메뉴로 입맛을 돋운다. 거기다 정식 메뉴 못지 않은 콘텐츠를 자랑하는 기본 스끼다씨가 일품이다. 크림스파게티와 돈가스, 굴그라탕, 초밥, 물회, 연어샐러드, 홍합스튜 등 음식들이 정갈하게 차려지는데, 고급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음식을 주문과 동시에 조리해 신선도를 더욱 높이는 곳이죠. 창밖으로 멋진 바다 풍경을 감상하는 즐거움도 있어 힐링 식도락이 생각날 때 찾는 맛집입니다." 서울에서 가족여행 왔다는 단골고객은 이렇게 강릉 맛집으로 추천한다.

한편 객실과 테라스가 쾌적하고 깔끔한 분위기에 주차하기도 용이한 '아라궁'은 경포대가 가까워 강릉 여행코스 중 식도락 코스로 들르기 좋다.

[팸타임스=이정철 기자]

[FAM TIMES(팸타임스)=이정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