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보양식으로 행복한 강원도 속초 맛집...'이조복국' 자연산 복어 요리, 복지리·복튀김·복수육 '만끽'
등록일 : 2018-05-19 13:38 | 최종 승인 : 2018-05-19 13:38
이정철

[F.E TIMES(F.E 타임스)=이정철 기자] 서울-양양 고속도로 개통 이후 속초 주말여행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아름다운 동해 바다는 물론, 설악산, 척산온천, 워터피아 등 다양한 관광 명소를 비롯해  제철 해산물 먹거리의 식도락 명소까지 속초 가볼만한 곳을 적은 여행객들의 수첩이 빼곡할 만큼 여행 콘텐츠가 풍성하다.

특히 미식 여행을 즐기는 이들에게는 봄철 일교차와 미세먼지 등 환경 영향으로 떨어진 입맛과 기력을 회복하기 위한 먹거리로 보양식이 눈길을 끈다. 자연산 복어 요리가 유명해 속초 자연산 복어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는 '이조복국'은 이러한 제철 보양식을 찾는 미식가들에게 추천되는 곳이다.

사진제공=이조복국

산지에서 바로 공수한 자연산 복어를 활용해 다양한 복요리를 선보이는 이조복국은 모든 요리에 인공 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고집이 있다. 깔끔한 맛과 함께 건강까지 챙기며 식재료 본연의 맛을 선보이기 위한 속초 맛집으로서 자부심이라고 한다.

복지리, 복찜, 복수육, 복사시마, 복튀김 등이 인기 메뉴인데, 복요리를 복어를 통째로 상에 올린 뒤 친절한 설명과 함께 깔끔하게 손질해줘 보는 멋과 먹는 맛을 동시에 누리는 즐거움이 있다. "봄철 자연산 복어는 식감이 더욱 찰지고 쫄깃합니다. 척산온천 안애 위치해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기 딱 좋은 명소입니다." 힐링 명소로 자주 이용한다는 식도락 여행객의 속초 설악산 맛집 추천평이다.

깔끔하고 큰 규모의 객실을 갖춘 이조복국은 가족 외식이나 직장 회식, 동호회 등 각종 모임 장소로도 이용하는 이들이 많다. 주변으로 척산온천, 설악산 등 관광지들이 인접해 속초 여행코스에 미리 넣어서 방문하는 이들도 많다는 후문도 있다.

 

[팸타임스=이정철 기자]

[F.E TIMES(F.E 타임스)=이정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