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안면도 맛집 탐방, 시원하고 얼큰한 게국지
등록일 : 2018-05-19 12:30 | 최종 승인 : 2018-05-19 12:30
함나연

[F.E TIMES(F.E 타임스)=함나연 기자] 맑고 따뜻한 봄 날씨에 전국 유명 관광지에는 관광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특히 서울에서 접근성이 좋은 안면도는 다양한 볼거리와 명소로 꾸준히 인기가 많은 여행지다.

안면도는 꽃지, 방포, 삼봉 등 겨울바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해변이 많고 국내 유일의 소나무 천연림이 조성돼있는 안면도 자연휴양림이 자리하고 있어 사계절 내내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그중에서도 꽃지해수욕장은 하루에 두 번 할미·할아비 바위와 육지가 연결되어 변화무쌍하고 다채로운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나 바위 사이로 떨어지는 석양이 아름다워 우리나라 3대 낙조명소로 손꼽힌다.

여행에서 맛집 또한 빠질 수 없다. 안면도는 충남 향토음식인 게국지가 대표 음식으로 유명하다. 안면도 맛집 '꽃지꽃게집'은 게국지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묵은지를 사용하지 않고 늙은 호박을 넣어 담그는 겉절이 김치를 이용해 식감을 살리고 달큰한 맛을 더해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안면도 맛집 '꽃지꽃게집'은 꽉 찬 꽃게 속살에 매콤한 양념이 잘 배어진 양념게장과 밥도둑 간장게장, 담백하게 먹기 좋은 새우장을 두루 맛볼 수 있는 세트메뉴까지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F.E TIMES(F.E 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