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여름바다를 준비하는 지역 명물 속초 맛집, 왱왱대게
등록일 : 2018-05-19 11:00 | 최종 승인 : 2018-05-19 11:00
함나연

[FAM TIMES(팸타임스)=함나연 기자] 유명 관광지에도 전국민에게 더욱 큰 관심을 받고 평소보다 많은 여행객이 방문하는 유행이 있다. 비수기와 성수기의 구분과 달리 유행으로 인기를 얻은 관광지는 찾아보면 그 이유를 알 수 있어 다른 지역보다 차별화된 볼거리나 서비스, 큼직한 행사나 음식의 유행이 영향을 줄 때도 있다.

올해 2018년은 강원도의 해라고 부를 수 있을 만큼, 의미 있는 사건이 많이 있었다. 평창동계올림픽은 우리가 잘 모르는 강원도의 다양한 얼굴을 보여주며 해외의 관광객도 관심을 갖는 계기를 만들어 주었으며 남북정상회담 이후, 통일에 대한 국민의 기대가 높아지면서 북한에 가까운 접경지역의 이름난 관광지와 휴양지에도 방문객이 늘어나고 있다.

강원도 속초시는 남한의 북단에 위치하여 북한과 가까운 지역 중 하나이며, 주변에는 바다낚시나 등산, 자연절경을 즐기기 위한 여행객의 방문이 많은 곳이다. 속초 지역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문화도 발달하여 고깃배가 잡아 올린 선어를 손질하여 회나 매운탕 요리로 대접하는 풍성한 요리가 일품이며, 대게찜 요리도 지역 명물로서 맛보기 위해 멀리서 찾아오는 손님도 있다.

속초시의 동명항은 다양한 해산물을 구경할 수 있는 곳으로 관광객에게도 인기 있는 여행 스폿 중에 하나다. 먹거리가 많은 만큼 동명항 맛집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어 해물탕이나 회 요리, 풍성한 스끼다시 등으로 유명한 음식점이 많다.

속초 맛집 중 하나인 왱왱대게는 동해바다에서 잡아 올리는 다양한 해산물의 스끼다시와 함께 갓 손질된 회 요리를 맛보거나 대게찜을 맛볼 수 있다.

속초 횟집 왱왱대게의 관계자는 "매일 새벽 열리는 수산시장에서 그날 요리할 횟감을 구매한다. 속초 대게는 살집이 잘 오르고 크게 자라나 인기 있는 먹거리이다. 식사를 위해 찾아오는 여행객도 대게 찜에서 나오는 증기 향에 입맛이 동해 주문하는 경우도 있다. 횟집과 팬션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 멀리서 찾아오신 분들도 맛좋은 식사와 음주를 즐기고 다음날 편한 기분으로 길을 나설 수 있다."고 말한다.

동명항 주변의 영금정은 트레킹 코스와 웰빙 산책로로 유명하다. 아름다운 속초항의 야경을 바라보며 도시에서 보기 힘든 한가득 밝은 은하수를 볼 수 있는 진귀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동명항 왱왱대게찜 전문점은 속초시 영금정로 18에 있으며, 방문 하루 전 사전예약을 통해 더욱 신선한 선어나 횟감, 대게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FAM TIMES(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