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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이섬유 많은 음식] 노화방지 및 건강지켜주는 '셀레늄의 제왕' 브라질너트…하루 얼마나 먹어야 할까?
김진수 기자
수정일 2019-11-21 17:11
등록일 2019-11-21 17:11
▲(출처=크라우드픽)

수 많은 이들은 약해진 면역력이 큰일이다. 그래서 요즘 많은 미디어에서는 음식 효능에 대해 노출한다. 이러나 저러나 자연에서 나는 식품이 가장 좋다.이런 많은 자연식 중에서 간식으로 적합한 것은 견과류다. 건강을 위해서 견과류를 먹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지구상엔 다양한 견과류가 존재하고 있고우리몸에 견과류가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지만 다양한 견과류 마다 다른 효능을 가지고 있어 필요한 부분을 채울 수 있는 견과류를 찾는 것이 좋다. 요즘 브라질너트가 뜨고 있는데 주목받고 있는 브라질너트가 뭐냐면 아마존 쪽에서 살고 있다. 이 이 브라질너트는 여러 영양분을 포함되어 있어서현대인들에게 도움을 준다. 이에 브라질너트의 효능,부작용을 알아 볼 필요가 있다.

브라질너트 먹는 Tip?

브라질너트 먹는 법은 간단하다. 시중에 파는 원래의 브라질너트를 먹던가 아니면 분말가루를 구입해 물이나 우유에 넣어서 마실 수 있다. 그리고 샐러드에 넣거나 요구르트에 같이 먹으면 된다.

▲(출처=크라우드픽)

과하면 독된다...브라질너트 부작용은?

이런 좋은 음식인 브라질너트도 몸에 좋다고무분하게 먹으면 부직용이 생기는데 과다섭취 시 복통,설사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셀레늄 과잉증상이 일어 날 가능성도 있는데 셀레늄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은 발열, 위장장애, 배변장애, 탈모 등이다. 여기에 본인이 땅콩 알러지가 있다면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알아보고 먹어야 한다. 이러한 브라질너트는 바로 하루에 1~2알 정도가 적당하다.

김진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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