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강원도 국내 여행지 추천] 주말에 가볼만한 곳 강릉, 날씨·펜션·맛집 총정리 꿀팁
등록일 : 2018-05-18 18:49 | 최종 승인 : 2018-05-18 18:49
소윤서
▲강원도 국내 여행으로 강릉을 추천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F.E TIMES(F.E 타임스)=소윤서 기자] 징검다리 휴일인 석가탄신일 황금연휴 및 주말을 맞아 국내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강원도 여행지를 추천한다. 특히 강릉은 주말 나들이 추천 여행지로 많이 찾는 곳으로 강릉 가볼만한 곳과 강릉 날씨, 펜션, 호텔, 맛집 등 여러 정보를 한데 모아 소개한다.

▲강릉 날씨는 화창할 것으로 예상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이번 주말 강릉 날씨

이번 주,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지수가 쾌적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이번 주말 강릉 날씨는 토요일인 19일 11~18도, 일요일인 20일 11~19도로 화창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 및 서울 근교 나들이 여행을 하기 적합한 날씨다.

▲강릉은 가볼만한 곳이 많은 여행지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강릉 가볼만한 곳

5월 강릉 여행코스로는 푸르른 초원에서 양들과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대관령 양떼목장을 추천한다. 완연한 봄 날씨와 맑고 쾌청한 하늘이 어우러져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양떼목장에서 가족은 물론 연인과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다. 또한 율곡 이이의 생가로 유명한 강릉 오죽헌은 한국 주택 건물 중 가장 오래된 건물로 속해 꼭 한번 들러볼 만한 유적지다. 숙소에 들어가기 전, 특산물이 저렴하기로 유명한 강릉 중앙시장에서 신선한 횟감을 사는 것도 강릉의 맛과 향을 한껏 느낄 수 있어 강릉 여행 코스로 추천한다.

▲강릉은 펜션 및 호텔 등 숙박시설 선택의 폭이 넓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강릉 펜션 및 강릉 호텔 추천

강릉은 다양한 가격대의 펜션과 강릉 풀빌라가 즐비해 숙소 선택의 폭이 넓은 여행지다. 신축 부띠크 펜션인 강릉 메종드씨를 비롯해 강릉 라미아까사, 강릉 모던펜션, 강릉 별이 빛나는 밤에 펜션, 강릉 지브펜션, 강릉 로사펜션 등을 추천한다. 가성비 높은 강릉 호텔은 강릉 세인트존스호텔, 강릉 씨마크호텔 등이 있으며, 펜션이나 호텔 외에도 강릉 카라반을 대여해 캠핑을 즐기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된다.

▲강릉은 다양한 맛집이 즐비해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강릉 맛집 추천

강릉 여행코스를 모두 돌아본 후 알쓸신잡 강릉 맛집으로 소개된 강릉 초당순두부를 비롯해, 정아네맛집, 강릉 감자바우, 포남동 더바베큐, 신대게나라 등 다양한 강릉 맛집에서 취향에 따라 만족도 높은 식사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팸타임스=소윤서 기자]

[F.E TIMES(F.E 타임스)=소윤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