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데일리룩 패션에 포인트를! 여자 시계 브랜드 순위로 알아보는 '여자 손목 시계 추천'
등록일 : 2018-05-18 17:52 | 최종 승인 : 2018-05-18 17:52
소윤서
피트니스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손목시계(출처=123RF)

[F.E TIMES(F.E 타임스)=소윤서 기자] 오랜 세월동안, 시간은 기술을 통해 세련되고 현대적인 모습을 갖추게 됐다. 많은 종류와 다양한 기능을 가진 시계 브랜드는 귀중한 손목 액세서리로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고 있다. 

시계의 역사

과거, 시계는 시간을 알려주는 액세서리 정도로 간주되었다. 편의를 위해, 손목에 차거나 주머니에 넣어다니곤 했는데, 태엽시계가 인기 있는 손목시계로 발전하면서 시계의 변화는 급속도로 빨라지기 시작했다. 한편, 피터 헨라인(Peter Henlein)이란 독일의 기술자가 세계 최초로 포켓 시계를 개발하면서 기술 분야의 혁명을 가져왔고, 진동수정 결정판은 시계 이용자들을 기쁘게 했다. 이와 함께 전자 펄스가 현실이 되었으며, 무선 기술은 정확한 날짜를 표시하도록 했다. 이후, 디지털 전자시계의 발명은  쿼츠 무브먼트가 압전 효과를 내면서, 시계 제조업체는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었다. 

옛날 포켓워치(출처=123RF)

 

여자 손목 시계

100년 넘게, 시계는 훌륭한 액세서리로 자리잡았다. 시계를 착용하는 사람들은 '착용 가능한 기술'을 언제나 손목에 착용함으로써, 시간이 궁금할 때마다 수시로 볼 수 있다. 이런 편리함으로 인해, 시계의 인기는 여전하다. 또한, 디자인이나 기능이 다양한 종류가 많아서인지 각자의 개성과 취향을 반영하는 도구로도 사랑받는다. 시계는 마치 예술 작품을 만드는 장인의 숭고한 경험을 필요로 하는데, 파텍 필립(Patek Philippe) 시계의 경우, 창조적인 상상력이 들어간 환상적인 시계로 평가 받는다. 이 브랜드는 제품의 사용과 유지보다 가보로 지니고 있어도 좋을 만큼 충분한 보상이 따른다. 

손목시계를 사용하는 간호사(출처=123RF)

여자 시계 브랜드 순위

필립 티샌더(Filip Tysander)는 우연히 만난 영국인을 통해 '다니엘 웰링턴'의 영감을 얻었다고 전해진다. 이 시계는 빈티지 스타일의 클래식한 나토(NATO) 스트랩이 달려 있다. 세련되고 미니멀한 클래식 디자인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스트랩은 교체 가능하다. 많은 남성과 여성이 이 같은 아이코닉 시계를 소유하고 싶어하는데, 특히 남성에게 이 브랜드는 미니멀리즘과 스타일리시한 단순함의 상징이다. 무엇보다 다른 디자인으로 바꿀 수 있는 멋진 스트랩이 남들과 차별화된 취향을 가진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다. 한마디로, 다니엘 웰링턴은 기능과 스타일을 살린 매력적인 콘셉트로 매우 유명한 시계 브랜드가 되었다. 

여성들이 좋아하는 다니엘 웰링턴 시계(출처=123RF)

 

시계가 꼭 필요한 이유

처음, 손목시계의 인기 원인은 실용성이었다. 시계를 손목에 차고 있으면 시간이 궁금할 때마다 금방 알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군인들에게 시계는 반드시 필요했다. 전쟁 중에 사용된 시계 덕분에 정확한 시간에 맞춰야 하는  작전이 수행될 수 있었다. 이외, 잠수부들은 물 속에서 방수가 되는 시계를 원했고, 비행기 조송사들은 높은 하늘에서 작동하는 시계를 원했다. 한편, 크로노그래프를 사용하면 스톱워치는 타이머가 되고, 루나 페이즈는 달의 형상으로 나타나 음력도 알 수 있다. 

미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시계(출처=123RF)

 

유명한 시계 브랜드 추천

스위스와 독일은 최고급 시계 생산국으로 유명하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시계를 고를 때, 디자을 비롯한 브랜드의 가치와 명성, 가격, 기술, 품질 및 역사 등을 고려해 구매한다. 이런 이유로 롤렉스와 파텍 필립, 오메가, 아 랑게 운트 죄네, 브라이틀링 등이 많이 알려져 있고, 세계의 갑부들은 최소 하나씩은 이 브랜드들의 시계를 갖고 있다. 참고로, '크로노24'와 같은 시계사이트를 보면 수많은 고가의 시계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스위스 시계는 신뢰성과 품질 및 정밀함으로 유명한데, 업계에서는 이를 최고의 가치와 기준으로 여긴다. 잠부들의 경우, 롤렉스의 서브마리너 모델을 최초로 잠수부의 시계로 인정했고, '폴 뉴먼 데이토나(Paul Newman Daytona)는 아주 특별한 다이얼이 장착된 빈티지 스타일로 여겨진다. 

클래식 워치(출처=123RF)

 

시계의 다른 유형들

아날로그 시계는 아라이바 숫자가 적힌 고정된 다이얼이 12시간 단위로 표시돼 있다. 디지털 시계는 오후와 오전이 분리되어 24시간 표기가 나타나고, 편의에 따라 12시간 단위로도 사용할 수 있다. 어떤 전자 시계는 시계 화면에 문장으로 시간을 알려준다. 말하는 시계는 컴퓨터 음성으로 시간을 말하고, 앞을 볼 수 없거나 시력이 약한 사람들을 위한 시계는 촉각을 이용해 시간을 인지하도록 숫자를 표면에 드러낸다. 멀티-디스플레이 시계의 경우, 다른 시간대가 보이도록 별도의 장치를 해놓았다.

최신 기술이 집약된 스마트 워치(출처=123RF)

[팸타임스=소윤서 기자]

[F.E TIMES(F.E 타임스)=소윤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