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국내여행] 충주 가볼만한곳, 탄금대 등 미리 알아두면 좋은 명소
등록일 : 2018-05-17 17:00 | 최종 승인 : 2018-05-17 17:00
김지연

[FAM TIMES(팸타임스)=김지연 기자] 이번 주말 화창한 날씨예보로 잔잔하면서 자연과 잘 어울리는 충주 가볼만한곳 추천 중 탄금대, 라이트월드와 라바랜드와 같은 명소들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빌딩숲을 대신해서 자연을 느낄 수 있으며, 서울에서 한시간 반이면 도착할 수 있기 때문에 서울근교당일치기로도 적합하다. 주변 경관은 물론 넓은 수면을 자랑하는 충주호로 이어지는 드라이브코스도 인기있어서 연인이나 가족들과 함께 다녀오기 좋은 국내여행지이다. 

▲충주 탄금대 주변 충주호(출처=픽사베이)

1. 충주 가볼만한 곳, 역사가 있는 '탄금대'

2008년 7월 국가 명승지로 승격이 될 만큼 아름다운 남한강의 풍경과 우륵 선생의 가야금이 울려퍼진 곳으로 알려진 탄금대는 임진왜란 신립 장군 외 8,000명의 병사들이 싸우다 순국하신 전적지이기도 하다. 지도상으로 보면 충주 탄금대로 세 개의 물줄기가 합쳐지는데 이곳은 달천과 남한강이 합류하는 지점에 있는 곳으로 역사적으로도 많은 이야기가 내려오는 장소이다. 탄금대는 낮은 구릉지대에 있어, 약간의 언덕을 따라 올라가는 산책로가 많고 울창한 소나무 숲길 덕에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또 다른 푸르름을 보여준다. 

▲충주 라이트 월드(출처=충주라이트월드홈페이지)

2. 충주 가볼만한 곳, 빛의 향연 '라이트월드'

세계 최초, 최대 규모의 빛의 향연이 펼쳐지는 충주 라이트 월드 빛 테마파크는 충주세계무술공원 부지에 조성된 상설 테마파크이다. 제작 인원 3만여 명, 제작 규모 450억, 준비 기간 5년에 빛나는 웅장한 볼거리들이 만들어내는 황홀경은 물론 세계 테마존, 충주 테마존 등 다양한 빛 테마존으로 찬란한 빛의 향연을 구경할 수 있다. 또 시선을 사로잡는 다양한 고퀄리티 설치 조형물로 우산 테마, 자전거 테마, 캐릭터 테마 등 다양한 설치미술테마존도 조성되어 있다.

▲충주 라바랜드(출처=충주라바랜드홈페이지)

3. 충주 가볼만한곳, 가족 나들이 명소 '라바랜드'

충주 라바랜드는 아이들에게 친숙한 라바캐릭터로 만들어진 놀이공원이다. 특히 아이들이 있는 가족들이라면 방문하기에 좋다. 라바로켓, 라바관람차, 라바UFO, 라바라이더, 라바바이킹, 라바전철, 라바네트가 있는 실외놀이터, 회전라바, 라바스윙카, 라바기차, 라바범퍼카가 있는 옥상놀이터, 볼대포장, 트램블린, 에어바운스, 라바극장, 파티룸, 수유실, 모션캐치, 바닥형 동작인식, 자석블럭방이 있는 실내놀이터, 라바카페, 푸드코트, 라바캐릭터샵, 야외스낵바가 이는 편의시설 및 주변엔 나무숲놀이터, 세계무술박물관, 남한강 수석원등 산책길도 조성되어있다.

[팸타임스=김지연 기자]

[FAM TIMES(팸타임스)=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