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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뇌발달에 좋은 피스타치오,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도 탁월

   김지수 기자   2018-05-17 15:35
▲피스타치오넛은 콜레스테롤을 낮춰 심혈관 기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출처=픽사베이)

많은 건강식품 중에서 특히 캐슈넛, 아몬드, 피스타치오 같은 견과류는 두뇌와 여성에게 특히 좋다고 많이 알려져있다. 그 중에서도 피스타치오는 특히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다고 하여 많은 여성들이 찾는 간식이기도 하다. 피스타치오의 다양한 효능과 먹는법, 칼로리 등 다양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자.

▲피스타치오 나무에서 자라는 피스타치오 너트는 과육을 제거한 흰 내과피다(출처=픽사베이)

피스타치오 효능

피스타치오는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철분 부족으로 발생하는 빈혈을 예방하는데 효능을 갖추고 있으며, 칼슘도 풍부해 아이들 성장이나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토 탁월하다. 더불어 피스타치오는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해 당뇨를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당뇨가 있는 사람들은 간식으로 많이 찾는 음식이기도 하다. 더불어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며, 두뇌 발달에도 도움을 준다. 다른 견과류에 비해서 지방이 적게 들어있지만 포만감을 높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며, 비타민 영양소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의 노화를 막아준다.

▲피스타치오 칼로리는 30g에 170kcal이다(출처=픽사베이)

다이어트에 좋은 피스타치오

피스타치오는 오늘날 스키니 넛이라고 불릴 정도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 피스타치오의 알맹이 안에는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가 들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견과류 들에 비해 칼로리가 가장 낮기 때문.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주며, 체내 중성지방 수치를 감소시키기도 한다. 하지만 과잉 섭취할 경우 오히려 비만을 유발할 수 있으니 하루 평균 권장량(30g)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좋다.

▲피스타치오는 소량씩 구매하는 것이 좋으며, 녹색이 진하고 선명할수록 좋다(출처=픽사베이)

피스타치오 먹는법

피스타치오넛은 껍질을 까서 가볍게 알맹이만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다양한 음식과 곁들여 먹거나 재료로 활용하는 경우도 많이 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피스타치오와 곁들인 메뉴는 바로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과 함께 곁들여 먹기도 하고, 혹은 완제품인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도 종종 찾아볼 수 있다. 만약 피스타치오를 재료로 활용하고자 한다면 피스타치오 쿠키를 만들어 보는 것도 좋다. 피스타치오넛에는 프로비타민 A와E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쿠키로 구울 경우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팸타임스=김지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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