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애니로도 인기인 만화 원피스, 피규어 없어서 못 팔아
등록일 : 2018-05-17 15:35 | 최종 승인 : 2018-05-17 15:35
위아람
▲원피스 캐릭터(출처=플리커)

[F.E TIMES(F.E 타임스)=위아람 기자] 원피스는 1997년 7월 22일부터 '주간소년점프'에서 연재 중인 만화로 일본의 만화가 오다 에이치로가 그렸다. 해적왕이 꿈인 몽키 D. 루피와 동료들이 밀짚모자 해적단을 꾸려 모험을 펼치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오다 에이치로의 사인(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원피스의 역사

어린 나이에 오다 에이치로는 토리야마 아키라의 드래곤볼과 닥터 슬럼프 같은 작품을 보면서 꿈을 키웠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해적 만화 시리즈를 그리고 싶어했고 17살에 '원티드!'란 만화를 그렸다. 오다 에이치로는 주간 소년 점프에서 인정을 받아 가이타니 시노부, 도쿠히로 마사야, 와쓰기 노부히로 같은 만화가 밑에서 어시스턴트로 일했다.

오다는 1990년도에 '로맨스 던'이라는 단편을 만들어 몽키 D. 루피를 출연시켰다. 이 이야기에는 해적왕이 되려는 루피의 꿈과 신비한 힘이 들어있다. 로맨스 던은 후에 원피스라는 이름으로 바뀌어 주간 소년 점프에 연재됐다. 원피스는 본래 2002년에 끝나기로 돼 있었지만 오다 에이치로는 만화의 분량을 늘리라는 압박을 받았다. 그는 579장에서 이야기의 전반을 마친다고 말한 바 있다.

▲원피스의 아트 디자인(출처=플리커)

원피스의 스타일

세월이 흐르면서 드래곤볼 식의 작화 스타일은 세일러문 식의 그림 스타일에 비해 인기가 떨어졌다. 오다의 원피스 그림체는 운동성이 더해지면서 유행에 속하게 됐다. 오다는 처음에 자신이 그린 등장인물이 유행에 뒤떨어질 것을 걱정했다. 하지만 지금 와서 보면 오다의 그림체야말로 원피스가 성공한 원동력이다.

▲코믹 컨벤션(출처=플리커)

원피스 만화책

원피스는 주간 소년 점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책으로 65권의 전 시리즈가 일본 전역에서 2억 6,000만부가 판매됐다. 지난 2015년 기네스북은 한 작가가 그린 만화책 시리즈 중 가장 많이 출판된 부문에서 원피스를 수상자로 선정했다. 원피스는 1997년부터 2014년까지 전 세계에서 3억 2,000만부 이상 팔렸다.

▲원피스의 주인공 몽키 D. 루피(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원피스 캐릭터

밀짚 모자 해적단의 선장인 몽키 D. 루피는 원피스의 주인공으로 고무처럼 늘어나는 능력을 갖고 있다. 루피의 힘은 어릴 적에 먹었던 고무고무 열매에서 나온다. 조로는 루피의 첫 번째 동료다. 그는 세계에서 가장 강한 검사가 되겠다는 꿈을 갖고 있다. 상디는 검은색 정장에 금발 머리를 가진 일류 요리사다. 나미는 세계의 항해도 완성을 목표로 하는 항해사다.

다른 등장인물로는 우솝, 토니 쵸파, 니코 로빈, 프랑키, 브룩이 있다.

▲루피와 동료의 모습(출처=플리커)

원피스의 플롯

해적왕 골드 로저는 죽기 전에 그랜드 라인 끝에 원피스라는 보물을 숨겨놨다고 말했다. 이는 대해적 시대의 시작을 알리는 말이 된다. 몇 년 후 몽키 D. 루피는 원피스를 찾기 위해 항해를 나선다. 해적 샹크스는 루피에게 밀짚모자를 주며 해적이 되면 돌려 받기로 약속했다. 루피는 조로, 우솝, 상디, 나미와 함께 이스트블루의 강한 해적을 물리쳤다. 수년간의 항해를 거치며 루피 일당은 여러 가지 장애물을 넘어 펑크 하자드와 드레스로사에 도착했다.

▲반다이 남코 본사(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원피스 피규어

일본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만화는 원피스다. 1997년 이래 원피스의 판매고는 줄어든 적이 없다. 원피스의 팬 상품이 피규어도 많이 판매되는 품목이다. 원피스 피규어는 조로, 나미와 다른 밀짚모자 해적의 상세한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메가하우스, 반다이, 반프레스토는 원피스 피규어를 판매하고 있다.

메가하우스는 POP라는 이름으로 고품질의 피규어를 판매한다. 대부분의 피규어는 교체 가능한 액세서리와 함께 출시된다. 반프레스토는 작은 피규어를 판매한다. 이것은 인형뽑기 기계용으로 만들어졌고 경매 사이트에서 개봉되지 않은 상자로 거래된다. 반다이는 POP만큼 품질이 좋지만 가격은 더 저렴하다.

일본에서는 원피스 캐릭터를 활용한 지쇼크 시계, 티셔츠, 열쇠고리를 판매하고 있다.

[팸타임스=위아람 기자]

[F.E TIMES(F.E 타임스)=위아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