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보러가는 싱가포르 여행
등록일 : 2018-05-17 14:57 | 최종 승인 : 2018-05-17 14:57
위아람
▲싱가포르 스카이라인(출처=게티이미지)

[F.E TIMES(F.E 타임스)=위아람 기자] 싱가포르는 동남아시아에 있는 섬으로 이루어진 도시 국가다. 1819년 이후 영국의 식민지였다가 1959년 자치령이 됐다. 1963년 말레이연방에 속해 있었으나 1965년 분리 독립했다. 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전망대인 타이거 스카이 타워와 유니버셜 스튜디오 같은 유명한 관광지가 있다.

▲싱가포르 지폐(출처=게티이미지)

싱가포르 여행 비용

제1세계 국가인 싱가포르를 여행하려면 돈이 많이 든다. 숙박에서부터 음식, 교통에 이르기까지 싼 가격에 즐길 수는 없다. 싱가포르에서 가장 싼 호스텔에서 하룻밤을 보내려면 최소한 1만 1,000원에서 1만 2,000원이 든다. 이런 호스텔은 와이파이, 아침 식사를 제공한다. 호텔에서 묵으려면 3만 2,000원에서 8만 6,000원이 든다.

음식의 경우 어디에서 식사하느냐에 따라서 최소한 4,300원에서 1만 5,000원이 든다. 교통비는 3일에 1만 5,000원이며 유니버셜 스튜디오 요금은 7.500원에서 6만 4,000원 사이다.

▲싱가포르 센토사 섬(출처=게티이미지)

싱가포르의 관광명소

싱가포르는 작은 도시 국가이기 때문에 관광 명소가 많지 않다. 유명한 곳으로는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센토사, 머라이언이 있다.

1. 가든스 바이 더 베이 :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에 위치한 공원이다. 거대한 콘크리트 나무인 슈퍼트리가 있으며 기이한 모습의 선인장과 수백종에 이르는 꽃이 핀다.

2. 센토사 : 싱가포르의 작은 섬으로 타이거 스카이 타워, 유니버셜 스튜디오, 머라이온과 같은 관광지가 있다.

3. 머라이온 : 싱가포르의 마스코트로 사자의 머리와 물고기의 몸을 가졌다. 머라이온은 머라이온 공원에 있지만 센토사에서 37m 길이의 복제품을 구경하는 것이 가능하다.

▲싱가포르 유니버셜 스튜디오(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유니버셜 스튜디오에 가기 전에 알아둬야 할 사항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이용하는 티켓에는 여러 종류가 있다. 일일권, 익스프레스 무제한권, 익스프레스 패스권이 있다.

1. 일일권 : 유니버셜 스튜디오에 입장할 때 사용하는 티켓으로 1인당 8만 1,000원이다.

2. 익스프레스 무제한권 : 놀이기구를 탈 때 줄이 짧은 별도의 대기열을 사용할 수 있는 티켓이다.

3. 익스프레스 패스권 : 공원에 빨리 들어갈 때 사용하는 티켓이다.

유니버셜을 방문하기에 좋은 기간은 3월, 6월, 9월, 12월을 제외한 모든 주말이다.

▲나시 레막 요리(출처=게티이미지)

싱가포르 음식

다문화 국가인 싱가포르는 말레이시아, 중국, 인도네시아, 인도, 서양 음식이 혼합된 음식 풍으로 유명하다. 싱가포르에서 맛봐야 하는 음식으로는 매운 코코넛 카레 수프인 락사, 검은 간장을 바른 흰 국수 차퀘티아우, 딱딱한 껍질에 토마토 칠리소스를 얹은 칠리 크랩이 있다.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해변(출처=게티이미지)

싱가포르 여행비 절약 팁

싱가포르 여행은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택시 대신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노점에서 음식을 먹는 등의 팁을 이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싱가포르 항공(출처=픽사베이)

싱가포르 항공편

싱가포르 항공은 싱가포르에 취항하는 주요 항공사다. 전 세계 상위 10대 항공사 중 하나이며 싱가포르 정부가 실질적으로 소유하고 있다.

싱가포르 항공사를 이용하려면 휴대전화나 인터넷으로 예약해야 한다. 비행 24시간 전에 온라인으로 체크인하며 탑승권이 문자나 이메일로 발송된다. 예약된 비행기에 탑승할 때 탑승권을 인쇄하거나 휴대 기기로 직접 보여주면 된다.

[팸타임스=위아람 기자]

[F.E TIMES(F.E 타임스)=위아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