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뼈에좋은음식] 카페인 X 루이보스티, 성인병 예방에 좋지만 적당히 마시는 것 중요해
정지연 기자
수정일 2019-11-21 10:15
등록일 2019-11-21 10:15
▲(출처=픽사베이)

유난히 커피와 녹차를 마시고 나면 잠을 못 자는 사람이 있다. 이런 이들을 위한 차가 있는데 바로 '루이보스티'라는 차로 카페인이 없다. 커피나 홍차, 녹차에 들어있는 성분이 루이보스티 안에는 없어나 극히 소량이라, 카페인 때문에 안좋은 점들은 피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좋은 차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왜 카페인이 없나 보면 순수한 루이보스 잎으로 만들었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아이들 부터 임산부 까지 마실 수 있다. 이 가운데 카페인 제로 루이보스티 효과는 어느것이고 부작용도 있을까?

루이보스티, 어떤 효능이 있을까?

항염증 성분이 있는 루이보스티는 천신, 불면증, 두통 등의 증세가 완화되도록 면역력을 높여준다. 또한 불면증을 억제하고 소화에도 좋으며 풍부한 미네랄과 단백질이 들어있다. 게다가 루이보스티는 항산화 작용을 해 매끈한 피부를 선사한다. 이어 루이보스티에 있는 퀘르세틴 성분은 소화를 돕고 심신안정과 스트레스 감소에도 효과가 있다. 그리고 피부노화를 막고, 항산화 물질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어, 세포와 유전자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어 항암작용을 하고 칼슘도 많아서 성장기 어린이와 노인들의 뼈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

루이보스 부작용

카페인 제로 루이보스티는 아이부터 남녀노소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차다. 이 루이보스티를 6잔 이상 꾸준히 마시면 심혈 질환이 발병될 가능성이 낮아지며 고혈압과 당뇨 등 성인병 예방에 좋다. 하지만 이렇게 몸에 좋은 루이보스티는 부작용이 있는데 찬 성질이 있어서 손발이 차갑고 몸이 찬 사람이라면 너무 많이 마시면 오히려 좋지 않다. 그리고 저혈압을 가지고 있는 이들에게도 부작용이 일어나서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으뜸이다.

정지연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