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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소한 레드비트 효능…"먹는 방법 정리"
김민희 기자
수정일 2019-11-21 10:13
등록일 2019-11-21 10:13
▲(출처=픽사베이)

다이어트와 건강에 주목하는 사람들에게 레드비트가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자신이 건강에 신경을 쓰는 편이라면 비트가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짐작하고 있을 것이다. 요즘 레드비트가 몸에 좋다는 사실이 퍼지면서 비트 즙과 함께 비트 샐러드, 심지어 비트 물김치 등 다양한 음식으로 섭취하고 있다. 비트는 주로 빨간 무로 통하는데 뛰어난 식감은 물론 다양한 효능이 있다. 게다가 특유의 붉은 색으로 샐러드는 물론 여러가지 음식과 함께 먹는다. 그리고 레드비트는 샐러리, 브로콜리, 파프리카와 같이 건강에 효과적인 서양 채소로 우리에게 익숙하다. 또 비트는 남부 유럽과 북아프리카로, 대한민국은 제주도, 강원 평창, 경기 이천 등에서 자라고 있다.

비트가 미치는 영향은?

비트가 우리몸에 끼치는 효능은 다양하다. 비트 안에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존재해 적색을 지니고 있다. 베타인이라는 것은 혈압을 낮춰줘 독소를 없애주는 것은 물론 세포회복에 도움을 준다. 이어 체 내 신장을 지켜주는 역할을 한다. 여기에 혈관의 벽을 지켜줘 심혈관의 건강을 지켜주고 항산화 효과가 있다. 비트는 라이코펜 성분 역시 함유하고 있는데 이 역시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몸 속 활성산소를 물리치고 항암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안토시아닌이라는 것도 있는데 이것은 눈이 피로한 것을 완화시키고 시력 보호의 역할을 한다. 또한 비트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줘 변비 증상을 개선하는 음식이다. 그리고 비트의 칼로리는 100g 당 45kcal 정도로 무척 낮아 살 빼는데 도움을 준다. 즉 레드 비트의 효능엔 면역력 강화, 항암작용, 해독작용 등의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싱싱한 레드비트 고르기 및 먹는 방법 소개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먹을 때 상태가 좋은 것을 골라야 몸에 좋을 것이다. 레드비트는 만졌을 때 무게가 무겁고 단단한 것을 골라야 한다. 그리고 겉에 상처가 없으며 미끈한 것을 골라야 싱싱하다. 그리고 비트를 먹으려면 대부분 레드비트즙을 이용해 섭취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 샐러드나 물김치로 먹을 수 있다. 그러나 비트는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 제일 많은 섭취법인 비트즙 같은 경우 비트 영양성분을 흡수하기 좋다고 알려졌다.

너무 많이 먹어도 안좋아...레드비트 부작용

효능이 풍부한 음식이라도 개인마다 맞지 않을 수 있다. 레드비트 부작용은 특히 아이들에게 안좋을 수 있다. 원인으로는 아이들은 소화기관이 약해서 소화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어 레드비트 과잉섭취 시 배가아프고 설사가 일어날 수 있어서 과다섭취를 피해야 한다. 이어 다른 부작용으로는 과잉섭취 시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어 신장이 약한 사람은 먹지 말아야한다.

김민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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