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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에 먹는 황금으로 알려진 사과, 다이어트 이외에 효능은 무엇?

   김아현 기자   2018-05-16 17:12

아침 사과는 금사과라고 알려져 있을 정도로 효능이 뛰어난 과일 중 하나다. 하지만 산이 높아 밤에 먹거나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악영향을 끼칠 수도 있기 때문에 제대로 알고 먹는 것이 중요하다. 구체적인 사과의 효능과 함께 효과적인 사과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자.

▲다양한 사과의 효능(출처=셔터스톡)

사과의 효능

1. 나트륨 배출

사과는 칼륨성분이 풍부해 나트륨을 배출에 효과적이다. 나트륨 섭취를 피해야 하는 고혈압 환자의 경우 하루 하나의 사과를 섭취하는 게 도움이 된다.

2. 심혈관질환 예방

꾸준한 사과 섭취는 나쁜 콜레스테롤인 저밀도지단백(LDL) 콜레스테롤은 낮춰주지만 좋은 콜레스테롤인 고밀도지단백(HDL) 콜레스테롤은 높여줘 뇌졸중 및 심혈관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다.

3. 변비 해소

식이섬유와 수분을 함유한 사과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동시에 장벽을 보호해줘 변비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4. 피로회복

비타민C와 유기산이 풍부해 자양강장과 피로회복을 도와줄 뿐만 아니라 정력 강화에도 좋다.

▲몸속 독소를 빼내 줄 원푸드 사과 다이어트(출처=셔터스톡)

원푸드 다이어트

빠른 체중감량을 도와줄 원푸드 사과 다이어트를 소개한다. 몸속 독소를 빼는 데 효과적인 이 방법은 단기적인 다이어트로 추천한다. 만약 3일 이상 이 다이어트를 지속한다면 영양 불균형과 함께 몸의 이상이 생길 수 있으니 이 점을 유의해야 한다.

1. 껍질 채 준비한 사과를 식초물에 넣어 깨끗이 씻어준다.

2. 첫째 날과 둘째 날은 하루 세끼 모두 사과만 먹는데 이때 물을 함께 섭취한다.

3. 마지막 셋째 날도 똑같이 하루 세 번 사과를 먹고 반드시 잠들기 전 참기름 또는 올리브유를 한 숟가락 먹는다.

▲홍사과보다 높은 폴리페놀을 함유한 풋사과(출처=셔터스톡)

풋사과 다이어트

홍사과보다 당도가 낮은 풋사과는 지방의 흡수를 막아주는 폴리페롤 함량이 홍사과보다 10배나 높다. 또한, 껍질에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껍질 채 먹는 게 좋다.

시중에 판매되는 풋사과 다이어트 제품으로는 우유나 요구르트에 타서 먹는 분말 형태와 가볍게 휴대 가능한 알약 형태가 있다.

[팸타임스=김아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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