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폼클렌징 추천 제품 찾고 있다면? 미강가루 등 순도 100% 천연 화장품, '곡물가루 세안' 주목
등록일 : 2018-05-16 15:37 | 최종 승인 : 2018-05-16 15:37
소윤서
▲페이셜 마스크: 진흙팩(출처=123RF)

[F.E TIMES(F.E 타임스)=소윤서 기자] 청결하고 고운 피부를 위해 클렌징은 반드시 필요하다. 폼클렌징 추천 제품을 찾고 있다면, 요즘 클렌징 재료로 각광받고 있는 곡물에 주목하자. 어떤 곡물이 피부에 좋은지, 어떤 작용을 하는지, 피부를 위해 양보해야할 다양한 곡물 세안용 곡물을 소개한다. 

클렌징 파우더 종류

▲곡물로 만든 클렌징 파우더(출처=123RF)

많은 종류의 곡물 클렌징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모든 제품이 모두를 위한 것은 아니라는 점은 잊지 말자. 각자의 취향이 조금씩 다르듯, 내 피부에 맞는 곡물은 따로 있기 마련이다. 지금부터 소개하는 곡물(혹은 자연분말) 클렌저들을 살펴보고, 어떤 효과들이 있는지 꼼꼼히 따져보도록 한다.

핑크빛이 돌거나 붉은 색이 감도는 점토는 피부 노화방지에 좋은 성분이 들어 있다. 게다가, 어떤 피부 타입이라도 부작용없이 사용할 수 있어 널리 애용되는 제품이다.

반면, 녹색, 황색, 히말라야, 라소울(rhassoul) 또는 카올린(kaolin) 같은 점토는 항균력이 있어, 뾰루지 등이 오른 민감한 피부에 잘 맞는다.

활성탄을 함유한 클렌징 파우더는 지성 피부에 이상적인데, 최근 피부의 모든 불순물을 강력히 흡수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기본적으로 활성탄 성분은 모공을 조이고 박테리아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

곡물팩 만들기

▲다양한 컬러를 가진 곡물 클렌저(출처=123RF)

곡물로 만든 페이셜 클렌저는 대부분 가루 형태이며, 점토, 귀리, 견과류, 씨앗 또는 허브와 같은 여러 가지 재료들이 해당된다. 

곡물팩을 사용하는 방법은 소량의 분말을 손에 덜어 물을 적신 다음 손바닥으로 비벼, 마치 일반 비누처럼 얼굴에 문지르고 헹궈낸다. 단숨에 부드럽고 유연한 느낌을 얻게 될 것이다.

곡물 클렌징의 재료들  

▲클로즈업한 귀리(출처=123RF)

어쩌면 지금 당장 주방에 있는 재료로 곡물 클렌저를 시도해볼 수 있다. 가장 일반적인 5가지 곡물을 이용해 나만의 클렌저를 만들어 보자.

* 곱게 갈은 귀리가루 혹은 귀리겨

* 애로루트 분말 또는 쌀가루나 쌀전분

* 아몬드밀

* 밀크 파우더

* 카모마일 파우더

화사하고 깨끗한 피부를 위해, 이 재료들을 모두 섞으면 나만의 DIY 클렌저가 완성된다!

미강팩 효능 및 곡물팩 효능

▲남녀 모두 효과적인 곡물팩(출처=123RF)

평균적으로, 인간은 시간당 최대 4만 개의 피부 세포가 몸에서 떨어지는데, 이 떨어진 세포들은 침대나 테이블, 옷과 차 안을 비롯해 집 전체 혹은 다른 장소에 두루 흩어진다. 그러나, 곡물로 만든 세안제로 얼굴을 씻게 되면 죽은 세포들이 자연스럽게 제거되면서,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으면서 모공을 깨끗하게 해준다. 게다가, 곡물 클렌저는 굵은 주름과 잔주름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고, 피부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공급해준다.

페이셜 클렌징을 위한 곡물 재료들

▲귀리(출처=픽사베이)

곡물 클렌저 재료로 많이 쓰이는 재료들은 아래와 같다.

* 미강가루 (쌀겨가루)

* 말린 과일 혹은 채소의 분말

* 오트밀

* 너트와 씨앗

* 밀크 파우더

* 분말 형태의 꿀

* 꿀벌 꽃가루

차세대 페이셜 클렌저, 클레이 마스크

▲프렌치 그린 클레이(출처=123RF)

한편, 점토 역시 일반적인 페이셜 클렌징 곡물로 분류되며, 많은 종류의 점토 상품이 나와 있다. 대표적인 클레이 종류는 무엇인지, 아래의 리스트를 참조하자.

* 카올린: "미백 클레이"라고 부른다. 민감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는 점토로, 드라이 샴푸를 비롯해 바디파우더, 데오도란트, 얼굴팩 등으로 쓰인다.

* 라소울: 모로코가 원산지인 라소울은 실리카, 마그네슘, 칼륨, 칼슘이 함유돼 있다. 이 점토는 특히, 고급 스파 제품으로 사용되며 모든 피부 타입에 이상적이다.

* 벤토나이트 클레이: 칼슘, 칼륨과 같은 미네랄을 함유하지 않은 벤토나이트는 무독성 치약과 얼굴과 헤어 마스크의 재료로 널리 쓰인다. 모든 피부 타입에 어울리는데, 보관 상의 유의할 점이 있다. 금속 용기에 넣고 보관할 경우 그 효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반드시 플라스틱이나 유리병에 보관해야 한다.

* 프렌치 그린 클레이: 미네랄과 분해된 식물성분이 포함돼 있다. 이 점토는 기름을 흡수하고 모공을 조이는데 도움이 되므로 지성 피부에 이상적이다.

[팸타임스=소윤서 기자]

[F.E TIMES(F.E 타임스)=소윤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