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페이스페인팅 도안'으로 더 예쁘고 귀여운 '페이스페인팅'하는 법
등록일 : 2018-05-15 16:39 | 최종 승인 : 2018-05-15 16:39
홍승범

[F.E TIMES(F.E 타임스)=홍승범 기자] 페이스페인팅은 피부에 사용 가능한 물감을 이용해 얼굴에 그림을 그리는 작업을 말한다. 얼굴을 대상으로 미적가치를 표현하는 창의적 활동이다. 특히 페이스페인팅 도안을 활용하면 좀 더 쉽게 페이스페인팅을 즐길 수 있다.

▲페이스페인팅을 이용하면 더 다양하게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출처=픽사베이)

길거리공연이나 파티 등에서도 페이스페인팅은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무대 위에 오르는 가수나 연기자들의 경우에도 장식을 위해서 페이스페인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

페이스페인팅을 할 때에 꼭 알아두어야 할 점들

페이스페인팅 물감은 유성물감과 수성물감으로 나뉜다. 일반적으로 처음에 할 때에는 유성을 사용하는 것이 보통인데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서 수성물감을 사용하게 된다. 수성제품은 그리는 데에 정확도를 기하기가 쉽지 않지만 마르고 난 후에 지속성이 좋아 그림을 그리는 데에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수성물감을 쓰는 경우가 많다.

그리는 것이 쉽지 않을 때에는 페이스페인팅 도안을 적극 활용하면 좋다. 가장 자신이 원하는 도안을 만드는 방법은 직접 페이스페인팅 배우기를 통해서 도안을 만드는 것이다. 일단 원하는 물감을 구입한 뒤 얼굴에 그릴 만한 도안을 선택한다. 그리고 그 도안에 따라 적절한 느낌으로 따라 그려준다. 초보자의 경우 페이스페인팅이 쉽지 않을 수가 있다. 이럴 때에는 어느 정도 연습을 한 뒤 그려보거나 쉬운 페이스페인팅 그림을 선택해서 그리는 것이 좋다.

▲페이스페인팅을 하는 것이 어렵다면 시중에서 파는 페이스페인팅 스티커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출처=픽사베이)

페이스페인팅을 하는 것이 어렵다면 페이스페인팅 스티커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페이스페인팅 스티커의 경우 인터넷이나 시중에 파는 제품들이 많은데 디자인이 세밀할수록 붙이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붙일 때에 천천히 잘 붙이는 것이 중요하다.

페이스페인팅은 성별 구분 없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특히 페이스페인팅 도안들을 이용하면 자신이 생각하는 페이스페인팅을 더욱 재미있게 잘 표현할 수 있다. 그렇기에 너무 완벽한 그림을 그리려는 것보다는 간단한 기호나 표현 혹은 캐릭터 등을 그려서 개성을 표현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피부에서 페이스페인팅이 잘 지워지지 않는다면?

보통 어린이 날이나 초등학생 생일파티, 유치원선물 시간 등에 이 페이스페인팅을 많이 이용한다. 하지만 유성의 경우 페이스페인팅 물감이 잘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알콜솜이나 클렌징워터를 이용한 화장솜을 이용해서 지우는 방법이 좋다. 또한 아이의 얼굴에 피부 트러블이 나거나 약한 피부인 경우에는 페이스페인팅을 하지 않는 것이 추천된다.

▲페이스페인팅이 잘 지워지지 않을 때에는 알콜솜이나 클렌징워터를 활용하면 좋다(출처=픽사베이)

간혹 아크릴 물감이나 일반물감을 이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다. 또한 인터넷에 있는 페이스페인팅 도안을 그리는 것이 쉽지 않다고 여겨지면 단색으로 구성된 도안을 선택해 프린트한 후 종이로 오려낸 뒤 오려낸 부분을 얼굴에 대고 그리면 조금 더 수월하게 페이스페인팅을 할 수 있다.

[팸타임스=홍승범 기자]

[F.E TIMES(F.E 타임스)=홍승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