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건강
몸에 좋은 시금치무침 만들기 전, '이것' 부작용에 주의해야
등록일 : 2018-05-15 14:17 | 최종 승인 : 2018-05-15 14:17
김지연
▲시금치에는 영양소가 풍부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F.E TIMES(F.E 타임스)=김지연 기자] 시금치에는 베타카로틴과 엽산 등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수산 또한 함량이 높다.

채내 수산의 함량이 높아지면, 여드름이 심해진다. 칼슘과 결합하여 결석이 생겨, 칼슘의 흡수를 방해해 신장결석이 있다면 주의해야 한다. 하지만 수산염은 시금치 데치기만 잘해줘도 파괴된다.

▲시금치 효능과 보관법(출처=게티이미지뱅크)

시금치를 구입할 때

시금치를 고를 때 잎이 팽팽하게 펴지고 색깔이 신선하고 선명한 것을 선택한다. 보관할 경우 종이에 싸서 비닐 봉지에 넣어 냉장 보관한다.

시금치 효능

녹황색 채소의 대표라고 하면 시금치이다. 베타 카로틴과 비타민C, B1,B2가 많고, 철, 구리 등 미네랄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서양에서는 시금치는 피로회복과 체력 증강을 위한 건강 야채의 대표로 본다. 동양에서는 한방 생약의 하나로 건강 유지와 질병 예방, 질병 치료에 이용된다. 이밖에도 식이 섬유, 루테인도 함유되어 있다.

시금치무침을 꾸준히 먹으면?

몸에 좋은 효능을 통해 빈혈, 기미, 허약 체질, 체력이 없고 피로감이 있는 증상 개선 효능이 있다. 또 소화가 잘되 변비에 도움이 된다. 몸에 해로운 요산을 배출해주고 류마티스나 통풍에도 좋다. 단, 철분이 함유된 시금치무침을 먹을 때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나, 차와 함께 섭취하는 것은 삼가하자. 흡수율을 떨어뜨리기 때문이다.

▲시금치 무침 만드는 법(출처=게티이미지뱅크)

시금치무침 만드는 법

백종원, 백선생 시금치무침으로 황금레시피를 따라해보자.

시금치 한단, 다진마늘, 참기름, 간장2스푼, 깨

  • 시금치를 우선 흐르는 물에 뿌리에 묻은 흙을 떨어주고 깨끗하게 씻어준다.
  • 끓는 물에 넣다 뺏다를 반복하여 데쳐 준 다음 찬물에 헹궈 물기를 빼준다.
  • 볼에 시금치를 넣고 다진마늘, 참기름, 간장2스푼, 깨를 넣고 버무리면 완성된다.

[팸타임스=김지연 기자]

[F.E TIMES(F.E 타임스)=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