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교정치과의 심미교정 프로그램,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할까
등록일 : 2018-05-15 11:10 | 최종 승인 : 2018-05-15 11:10
함나연

[F.E TIMES(F.E 타임스)=함나연 기자] 치아교정은 많은 이들이 받고 있고, 또 받기를 원하는 치료 중 하나이다. 경우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긍정적인 외모 변화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치열이 고르지 못하여 심미적으로 변화를 주고 싶은 경우 또는 씹는 기능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여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등 다양한 이유에 의해 어릴 때부터 치아교정을 하는 이들이 많다.

눈에 띄는 교정기를 부착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성인이 되고 난 뒤 치아교정을 결심하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치아교정의 기술이 나날이 발전함에 따라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교정 프로그램들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청주 치아교정전문 연세N서울치과 이태연 원장은 "교정장치가 보이는 것 때문에 치아교정을 하는 데 있어 고민 중이라면 심미적 기능이 한층 강화된 비밀교정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비밀교정은 기존 치아교정장치가 가지고 있던 단점들을 개선하였다. 오랜 교정기간 동안 장치 때문에 웃는 것이 콤플렉스가 되었던 이들에게 적합한 교정 프로그램으로는 세라믹, 클리피씨, 설측, 인비절라인 등과 같은 프로그램이 있으며, 이 중 가장 대표적인 교정장치를 꼽는다면 클리피씨 급속교정장치, 설측 교정장치를 꼽을 수 있다.

클리피씨 급속교정은 장치 자체가 치아색과 유사한 재질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심미적 효과가 높고 치료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어, 많은 환자들의 교정 방법으로 선택되고 있다. 또한 설측 교정의 경우 일반적으로 바깥쪽에 위치한 교정장치가 아닌 안쪽에 장치를 붙이기 때문에 티가 나지 않는 교정 방법 중 하나로 꼽힌다.

청주교정치과 연세N서울 이태연 원장은 "심미적 기능성을 살린 교정의 경우 과거에 비해 장치 크기가 줄고 이물감과 발음상의 문제도 별로 없어 직장인, 학생에게 적합하다"고 전하며, 이어 "치아교정의 경우 잇몸 염증, 퇴축, 치근의 흡수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부작용의 가능성을 인지하고 치아교정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F.E TIMES(F.E 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