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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 다이어트,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등살빼기운동 소개
등록일 : 2018-05-14 18:27 | 최종 승인 : 2018-05-14 18:27
김아현
▲옷태를 좌우하는 등살(출처=게티이미지뱅크)

[F.E TIMES(F.E 타임스)=김아현 기자] 다가오는 여름, 얇아지는 옷차림으로 여성들의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은 다시금 높아지고 있다. 여름철 가장 노출이 쉬운 팔뚝 뒤 살부터 브라 등살, 뒷구리살, 그리고 휴가철 비키니 뒤태까지.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원하는 여성들을 위해 큰 체중감량 없이도 옷 태가 달라지는 간단한 등살 빼기 방법을 소개해본다. 

▲등살을 찌게 만드는 사소한 습관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등살 찌는 이유 등살이 찌는 데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유독 다른 부위보다 등살이 많은 경우라면 그 원인을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일단 평상시 자세가 올바르지 않고 구부정할 경우에 등살이 찌는 경우가 많다. 자세가 좋지 않으면 등살뿐만 아니라 뱃살까지 같이 찌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등살과 복부에 살이 많은 경우라면 자세를 먼저 교정해볼 필요가 있다. 이외에도 등살이 찌는 이유에는 윤동부족, 올바르지 않은 식습관,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꽉 쪼이는 속옷 등이 있다. 

▲간단한 홈트레이닝으로 시작하는 등살 관리(출처=게티이미지뱅크)

집에서 하는 등살 빼기 운동 tip. 1

1. 엎드린 자세에서 손으로 바닥을 짚은 채 상체만 가볍게 위로 들어 올린다. 이때, 양팔은 바닥과 직각이 되도록 한다. 

2. 그 상태에서 직각이 된 팔을 쭉 펴며 상체를 완전히 들어 올린다.

3. 이때 어깨 후면과 등 쪽이 펴진다는 느낌을 받아야 하며, 이 동작을 15회씩 2세트 반복하도록 한다. 

집에서 하는 등살 빼기 운동 tip. 2

1. 의자를 두고 그 앞에 선다.

2. 팔을 뒤로해서 의자를 짚은 뒤 팔꿈치가 직각이 되도록 수직으로 내려간다.

3. 이때 팔꿈치에 무리가 올 정도로도 굽히게 되면 어깨에 무리가 올 수도 있으니 주의한다.

단기간에 하는 등살 보정팁  

이마저도 할 시간이 없을 정도로 단기간에 등살 정리가 필요하다면 등살과 겨드랑이 살을 가슴 쪽으로 모아주는 등살 보정브라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하지만 등살을 가슴 쪽으로 끌어와 고정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너무 자주 사용할 시엔 살 처짐 문제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팸타임스=김아현 기자]

[F.E TIMES(F.E 타임스)=김아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