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첫 아기 낳은 친구에게 어떤 선물을? 신생아 용품 뭐가 있나
등록일 : 2018-05-14 11:21 | 최종 승인 : 2018-05-14 11:21
이경한
▲아기용품(출처=게티 이미지)

[F.E TIMES(F.E 타임스)=이경한 기자] 친한 친구가 엄마나 아빠가 되는 일생일대의 큰 사건을 맞이했다면? 당장 두 손 가득 아기의 선물을 잔뜩 안고 달려가고 싶을 것. 그러나 이제 막 세상에 눈뜬 아기를 위해 어떤 선물을 해야할지 고민이 앞설 수 있다. 신생아를 위한 적당한 선물 품목을 추천한다.

아기 선물 팁

아기를 위한 선물을 고르는데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는 없다. 무엇을 고르든지 부모와 아기에게 실용적이고 필요한 것이면 충분하다. 요즘은 아기용품도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하고 품목도 매우 세분화되어있어, 부모의 수고를 덜어주면서 일상생활을 하는데 필요한 것이라면 모두 다 그만한 가치가 있다.

신생아를 위한 선물을 사본 적이 없어, 다소 동떨어진 물건을 샀더라도 걱정할 필요 없다. 아기가 자라면서 필요로 하는 용품은 매우 많고 다양하기 때문에, 나중을 위한 충분한 선물이 될 수 있기 때문. 그러나 지금 즉시 사용할 수 있는 것이라면 부모 입장에서는 더욱 좋다.

혹은, 그동안 임신과 출산으로 고생을 한 엄마를 위한 선물을 해줘도 좋다. 부모가 이미 몇 개월 전부터 아기의 용품을 다 준비한 상태라면, 이젠 부모에게 필요한 선물을 해 감동을 더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기용 욕조(출처=게티 이미지)

아기 욕조

아기에게 필요한 욕조. 특히 신생아라면 더더욱 필요한 물건이다. 욕조는 접이식 혹은 공기 주입식, 가장 일반적인 양동이 모양의 욕조 등이 있다. 요즘에는 아기용 스파 욕조까지 나오고 있어, 아기에게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것을 고르면 된다. 혹은 부모에게 직접 선호하는 타입을 물어보고 선물해줘도 좋겠다.

자금이 어느 정도 충분하다면, 통 크게 욕조 풀 세트를 선물하는 것도 생각해보자. 샴푸와 바디로션, 바디워시, 기저귀 발진 크림 등 신생아에게 필요한 모든 것이 다 들어있는 완벽한 종합 선물 세트다. 아기의 피부에 민감하지 않도록 특별한 재료로 만들어진 것들도 있으니 꼼꼼히 살펴보고 가장 알맞은 것을 골라보자.

▲아기 기저귀(출처=게티 이미지)

기저귀 용품

기저귀처럼 매우 실용적인 선물은 없다. 생후 몇 년간은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만큼 기저귓값은 부모들에게도 부담되는 생필품이기 때문.

기저귀만 선물하는 것이 부족하다고 생각된다면, 기저귀 가방도 같이 선물하는 것은 어떤지? 꼭 기저귀 전용 가방이어야 할 필요는 없고, 예쁜 그림이나 신세대 부모들이 좋아할 만한 패턴이 그려진 가방이면 충분하다. 단, 기저귀와 함께 다른 아기용품들도 다 들어갈 수 있는 크고 가벼우면서도 쉽게 손상되지 않는 재질의 가방을 고르는 것이 좋다.

요즘에는 배낭 형식의 기저귀 가방도 나온다. 여기에는 물병이나 간식, 장난감 외 다른 물품까지 수납할 수 있어 매우 실용적이다.

▲아기에게 필요한 각종 젖병(출처=게티 이미지)

수유용품

아기에게 모유와 우유는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없어서는 안 되는 요소다. 이에 젖병이나 물병 등 아기 수유에 필요한 제품을 선물하면 부모는 매우 실용적이고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예산이 허락한다면 아기 병 살균기를 같이 세트로 해줘도 좋다.

이외에도 아기 부스터, 휴대용 시트, 턱받이, 가재 수건, 수유 쿠션, 병 젖꼭지, 젖병 청소 장치 등 수유하는데 부모의 수고를 덜어줄 수 있는 제품들은 매우 많다.

신생아 옷

당연히 옷도 필요하다. 또한, 옷은 아기 선물로서도 매우 적절하고 누구나 쉽게 구매할 수 있는 품목이다. 그러나 아기는 금방 자라기 때문에 너무 비싼 옷에 돈을 아낌없이 투자할 필요는 없다.

또한, 아기가 성장할 것에 대비해 조금 더 치수가 큰 것을 사주면 더 오랫동안 입을 수 있어 좋다. 신생아 시기에 가장 필요한 수면 잠옷이나 위아래가 붙은 파자마의 일종인 원지를 선물해줘도 좋다.

▲아기 옷(출처=게티 이미지)

담요 및 수면용품

아기가 언제든지 잠을 푹 잘 수 있게 해, 부모의 수고를 덜어줄 수 있는 제품이 있다면 부모의 입장에서는 가장 필요한 선물이 될 수 있을 것. 이에 아기의 수면을 유도해주는 질 좋은 수면용품을 준비해도 좋겠다. 

아기가 한번 누우면 너무 촉감이 좋아 그대로 눈을 감아버릴 것만 같은 담요나 베개를 사는 것은 최상의 선물이 될 수 있다. 이외에도 액세서리로 모빌이나 딸랑이, 장난감, 그리고 양말과 잠옷을 추가로 사는 것도 좋다. 아기가 잠을 자는 데 도움이 되는 음향이 나오는 사운드 장치를 구입하는 것도 독특한 선물이 될 수 있다.  

[팸타임스=이경한 기자]

[F.E TIMES(F.E 타임스)=이경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