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봄철 건강식 '대게찜', 가성비로 즐긴다...원주 맛집 탐방 '주문진대게회타운'
등록일 : 2018-05-12 10:23 | 최종 승인 : 2018-05-12 10:23
이건영

[FAM TIMES(팸타임스)=이건영 기자] 따뜻한 봄날씨가 이어지고 있지만, 환절기 큰 일교차와 미세먼지로 건강관리에는 빨간불이 들어왔다. 이럴 때에는 올바른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한데, 떨어진 입맛과 영양을 채울 수 있는 제철 보양식을 먹는 것도 좋은 방법으로 꼽힌다.

원주 소금산 맛집으로 입소문이 풍성한 '주문진대게회타운'에서는 건강식을 찾는 미식가들을 위해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알려진 동해안 대게 요리로 눈길을 끈다. 대게는 대표적인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영양소가 풍부해 노화 방지, 기력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사진제공=원주 '주문진대게회타운'

주문진에서 직접 조업한 대게와 해산물이 당일 수급된다고 한다. "품질과 신선도 뿐만 아니라 중간 유통과정이 없는 만큼 저렴한 가격으로 내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식당 앞 수족관에서 대게, 킹크랩, 랍스타 등을 직접 보고 골라 주문하는 재미도 있다. 주문과 동시에 쪄낸 게찜은 손질해서 나와 먹는 방법을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제철 활어회를 비롯해 새콤한 물회, 홍게탕, 게딱지 볶음밥 같은 서비스 음식도 별미를 자랑하고 인근 직장인이나 학생들을 위한 회덮밥, 물회 등 점심 특선 메뉴도 인기다.

한편 소금산 출렁다리, 뮤지엄산 등 원주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되는 명소들을 둘러보면서 식도락 여행코스로 잡아도 좋고 객실이 넓고 단체룸도 갖춰져 직장 회식 및 각종 모임 장소로 이용해도 제격이다.

 

[팸타임스=이건영 기자]

[FAM TIMES(팸타임스)=이건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