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연금저축보험 VS 연금보험 제대로 이용하려면? … 고령화사회 준비 필요해
백영아 기자
수정일 2019-11-20 10:22
등록일 2019-11-20 10:22
▲(출처=픽사베이)

의학이 발달하면서 인구의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은퇴하는 연령대가 빨라져 '노후준비'의 중요성이 높아졌다. 하지만 노후 준비 중요성은 높지 않다.하지만 수명이 늘어난 만큼 노후를 잘 준비해야 즐겁게 인생을 보낼 수 있다. 잘 파헤쳐서 고령화사회 준비해야 한다. 미래 대비에 꼭 필요한 개인연금의 종류를 알아봤다.

연금보험 자세히 알아보니

연금보험은 기간을 정한 후 해마다 일정 금액을 내는 보험이다. 넓은 의미로는 여러 가지 보험사고로 인해 연금을 주게 되는 것이다. 한편 좁은 뜻으로 공무원연금을 의미한다. 의료, 산재, 고용보험에 이어 '4대보험'이기도 하다. 1994년부터 시행됐다. 개인연금 대상자는 대한민국에 거주하고 있어야 한다. 더불어 저축을 10년 이상 해야한다. 납입한 금액은 만 55세 이후 확정연금 혹은 종신연금으로 받을 수 있다. 연금보험은 그 종류가 다양하다. 퇴직연금, 퇴직수당 등이다.

▲(출처=픽사베이)

연금보험 얼마씩 내야할까?

연금보험 납입액은 기준이 없다. 단 최소 금액은 정해져 있을 수 있다.따라서 내월 납입할 돈은 자신의 형편에 맞춰 정해야 한다. 이후 나중에 받을 수 있는 연금을 계산을 해보는 것이 좋다. 최근 보험사 홈페이지에서 나중에 수령하는 연금을 서비스를 사용 가능하다. 계산 할 수 있는 따라서 나중에 수령할 연금을 계산하기 전 매월 낼 금액을 고려해야 한다. 이후 몇년 동안 모을지 생각해보자. 이후 연금 수령 시기를 생각하고 나서 연금보험 상품을 골라야 한다.

백영아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