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몸속 독소제거에 효과적인 새싹보리…"체질 맞지 않으면 부작용 생길 수 있어"
김지은 기자
수정일 2019-11-20 10:13
등록일 2019-11-20 10:13
▲(출처=픽사베이)

 

당뇨에 좋은 음식이 화제가 되면서 TV에서 새싹보리를 소개하고 있다. 새싹보리가루는 발아한 보리의 어린잎을 말려서 빻아서 만든 가루다. 1주 정도 자라난 새싹이어야 하고 초록색으로 익지 말아야 한다. 최근 새싹보리가 주목받는 까닭은 새싹보리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 때문이다. 해당 성분이 우리 몸에서 혈관을 깨끗하게 하면서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 효과가 알려졌기 때문이다. 

새싹보리의 폴리코사놀 주목

새싹보리 가루 속에는 베타카로틴과 식이섬유, 비타민이 많다. 그러므로 새싹보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관 청소가 가능하다. 또 폴리코사놀이 들어있어 독소 제거에 효과적이다. 따라서 새싹보리는 고혈압을 비롯한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새싹보리 속 독소 제거 효과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혈관 속 기름기를 없애면서 몸 속에 쌓인 지방을 제거해서다. 새싹보리 가루는 당뇨 치료 효능이 있는데, 새싹보리 안에 사포나린이 밝혀져서다. 앞서 언급한 성분은 혈당 강하 효능이 있고 당뇨를 예방하면서 치료에도 효과적이다.

▲(출처=픽사베이)

 

새싹보리부작용

새싹보리는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체질에 따라서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다. 체질이 맞지 않으면 알레르기 증상이 발생하니 조심하도록 하자. 새싹보리분말을 많이 먹게 되면 저혈당이 생기게 된다. 뿐만 아니라 소화가 안되는 등 부작용이 생길 위험이 있다. 새싹보리분말이란 칼륨이 있어서 현재 투석을 받고 있다면 주의하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를 분말로 먹었을 때 좋은 양은 10g고 2티스푼 이내다. 환으로 만든 새싹보리는 설명서에 쓰여진 양에 따라서 섭취해야 한다. 제일 먼저 생각해야할 것은 새싹보리 제품을 살 때 식약청에서 검증된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다.

김지은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