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연인에게 장미꽃을 선물하는 5월 14일 '로즈데이' 유래는?
등록일 : 2018-05-11 15:48 | 최종 승인 : 2018-05-11 15:48
김지연
▲연인을 위한 '로즈데이'(출처=게티이미지뱅크)

[F.E TIMES(F.E 타임스)=김지연 기자] 5월 14일 사랑하는 연인에게 사랑한다는 표현의 의미로 '애정', '행복한 사랑' 의 꽃말인 장미를 선물하는 '로즈데이'다. 로즈데이의 유래는 미국의 어느 마을에서 꽃 가게를 운영하는 청년 마크 휴즈가 자신이 사랑하는 연인에게 가게 안에 있던 모든 장미 꽃을 바치며 사랑을 고백한 것이 화제가 되면서 로즈데이가 탄생됐다고 한다. 그리하여 로즈데이는 매년 발렌타인 데이, 화이트 데이, 블랙데이 등과 같은 개념의 기념일로 장착됐다.

▲로즈데이 대표적인 선물 '장미'(출처=게티이미지뱅크)

대표적인 로즈데이 선물 '장미 꽃'

로즈데이를 대표하는 선물로 장미꽃이 있는데, 장미꽃의 개수에 따라 의미가 달라진다. 한 송이의 의미는 '오직 당신만을 사랑합니다.' 20개의 장미꽃은 '열렬히 사랑합니다.' 22개의 장미꽃은 '둘만의 사랑', 30개의 장미꽃은 '성숙한 사랑', '꽉 찬 사랑', 44개의 장미꽃은 '사랑하고 또 사랑합니다.' 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장미 색에 따라 꽃말도 다르다

장미꽃은 다양한 색을 가지고 있는 만큼, 의미하는 꽃말도 다르다.

대표적인 붉은 장미는 '사랑, 아름다움, 낭만적인 사랑, 용기, 존경, 열망, 열정' 을 뜻하고, 하얀 장미는 '순수, 결백, 젊음, 영성, 숭배', 분홍 장미는 '감탄, 감사, 성실, 우아함', 노란 장미는 '기쁨, 우정, 질투, 환영', 파란 장미는 '얻을 수 없는 것, 불가능 한 것(기적, 포기하지 않는 사랑' 을 뜻한다.

이색적인 로즈데이 선물은?

장미꽃으로 부족하다면 종이로 손수 접은 장미꽃다발이나 장미컵케이크, 로즈데이 이벤트로 장미색을 연상케 하는 메이크업 제품 혹은 장미 향의 향수 등도 있다.

[팸타임스=김지연 기자]

[F.E TIMES(F.E 타임스)=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