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주말에 가볼만한곳] 서울 데이트 코스 찾고 있다면? 5월 행사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2018' 시간·일정 및 주차 팁 참고
등록일 : 2018-05-11 15:40 | 최종 승인 : 2018-05-11 15:40
소윤서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2018(출처=대한민국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

[F.E TIMES(F.E 타임스)=소윤서 기자] 주말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을 찾고 있거나, 서울 데이트 코스 및 서울 데이트 장소 추천을 검색 중이라면 지난 3월 30일 개최돼 성황리에 진행 중인 '2018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을 추천한다. 다양한 볼거리와 푸드트럭 맛집이 즐비해 주말에 가볼만한 곳으로 적합한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시간'과 일정, 주차 팁 등 관련 정보를 소개한다.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은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출처=대한민국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시간 및 정보

서울시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푸드트럭 장터 이용, 핸드메이드 제품 구매, 문화공연 등을 즐길 수 있는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요일은 오는 10월 28일까지 매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3일간 운영하며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서울 한강 도깨비 야시장으로도 불리는 여의도 밤도깨비 야시장 가격 및 요금은 무료 입장이지만 푸드트럭 및 체험 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 별도의 비용이 발생한다.

▲여의도 밤도깨비 야시장(출처=Seoul Bamdokkaebi Night Market)

여의도 밤도깨비 야시장

전 세계 셀러들이 함께하는 글로벌 야시장인 '여의도 월드 나이트 마켓'은 여러 국적의 예술가들이 선보이는 색다른 공연을 즐기면서 이국적인 먹거리를 체험할 수 있다. 여의도 밤도깨비 야시장 주차의 경우 여의도 한강공원 3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주차료는 최초 30분 2,000원, 초과 10분당 300원이다.

▲청계천 밤도깨비 야시장(출처=Seoul Bamdokkaebi Night Market)

청계천 밤도깨비 야시장

청계천에 위치한 청계천 밤도깨비 야시장에서는 한국의 멋과 맛이 담긴 독특한 상품을 구경할 수 있는 '청계천 타임 투어 마켓'이 열린다. 청계천 타임 투어 마켓에서는 시대별 유행 댄스를 즐길 수 있는 청춘 나이트 및 버스킹을 즐길 수 있는 이색 체험 공간인 이벤트존을 비롯해 다양한 핸드메이드 제품을 구경하고, 구매할 수 있는 핸드메이드존이 구성돼있어 연령대가 높은 관광객에게 추천한다.

▲동대문 밤도깨비 야시장(출처=Seoul Bamdokkaebi Night Market)

DDP 밤도깨비 야시장

동대문 밤도깨비 야시장으로도 불리는 DDP 밤도깨비 야시장에서 펼쳐지는 'DDP 청춘 런웨이 마켓'은 DDP의 상징인 패션과 함께 독특한 야경을 배경으로 청춘의 밤을 즐길 수 있는 행사다. 'DDP 청춘 런웨이 마켓'은 청년 요리사들이 선보이는 참신한 메뉴가 돋보이는 푸드트럭과 쇼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적이다. 또한 해가 지면 펼쳐지는 DDP의 LED 장미정원은 인스타그램 등 SNS에 등장하는 단골 인생샷 스팟으로 인기가 높아 인증샷 장소로 추천한다.

▲반포 밤도깨비 야시장(출처=Seoul Bamdokkaebi Night Market)

반포 밤도깨비 야시장

반포 밤도깨비 야시장에서 진행되는 '반포 낭만 달빛 마켓'은 상인과 시민이 함게 하는 '낭만 아트 빌리지'를 만드는 예술 공간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감성 가득한 '밤도깨비 라디오'가 진행돼 즉석에서 낭만과 추억에 젖을 수 있어 부부나 연인이 데이트 장소로 방문하기에 적합하다.

한편, 오는 16일부터 23일까지 '2018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에 동참할 하반기 참여 상인을 모집 중이다. 자세한 관련 정보는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팸타임스=소윤서 기자]

[F.E TIMES(F.E 타임스)=소윤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