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비 오는 주말, 매콤달콤 '백종원낙지볶음' 황금레시피로 맛있게 한끼
등록일 : 2018-05-11 15:18 | 최종 승인 : 2018-05-11 15:18
김지연

[F.E TIMES(F.E 타임스)=김지연 기자] 낙지는 옛말에 쓰러진 소도 낙지 1마리면 일으켜 세운다고 할 정도로 기력회복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 이에 비 예보가 내려진 이번주 주말에 매콤 달콤한 맛이 인상적인 낙지볶음 황금레시피로 맛있는 한 끼 만들어보자.

▲낙지의 효능은 기력강화(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낙지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본초강목'에 보면 낙지는 혈액을 자양하고 기운을 나게 한다. 낙지와 문어 속에 들어있는 타우린과 히스티딘 등의 아미노산은 칼슘의 분해 흡수를 돕고, 기운을 나게 하며, 신진대사를 왕성하게 한다. 낙지의 감칠맛을 내는 특이한 성분인 베타인은 심장 질환을 유발하는 호모시스테인을 억제해주고 화농성 피부염에도 사용한다.

▲백종원 낙지볶음 황금레시피 만드는 법(출처=게티이미지뱅크)

몸에 좋은 낙지요리 만드는 법 '백종원 낙지볶음 황금 레시피'

낙지볶음 양념장(낙지 2~3마리 기준)은 간 마늘 한 숟갈 , 고춧가루 두 숟갈, 진간장 세 숟갈, 설탕 한 숟갈, 맛술 한 숟갈로 만든다.
낙지손질법은 낙지는 소금에 빨래 하듯이 거품이 날 때 까지 쎄게 빨아서 찬물에 헹군 후 10초 정도 데쳐준다.

1.  식용유 1/3컵에 썬 대파를 넣어 파 기름을 만든다.
2.  파 기름에 양념장을 넣고 볶아서 고추 기름을 내준다.
3.  준비한 채소를 넣고 볶기 시작하면 채소에서 물기가 나와 양념장이 골고루 섞인다.
4.  채소가 볶아지면서 물기가 생기면 데친 낙지를 넣어준다.
5.  낙지에 양념장이 골고루 묻어나면 볶은 후 불을 끄고 참기름 한 숟갈 정도 넣어 마지막으로 섞어준다.
6.  마지막으로 후춧가루를 뿌려준다.

[팸타임스=김지연 기자]

[F.E TIMES(F.E 타임스)=김지연 기자]